본격적인 여름 휴가철도 막바지에 달하자 소중한 이들과 주말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사실,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장기간 해외여행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서울에서 가까운 강원도 속초에서 알뜰하고 알찬 여행을 즐겨보자.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 바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이 찾는 관광지다. 특히나 속초 해변은 시원한 바닷바람과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하며 수많은 여행객이 물놀이하기 위해 찾는다.

주변으로 편의 시설과 식당, 펜션이 잘 조성해 수많은 인파 속에서도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여름에 지친 몸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먹거리도 풍부해 식도락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다.

주로 식도락 여행객은 중앙시장과 동명항 인근을 찾는데 닭강정과 오징어순대, 활어회, 해산물, 대게 등은 현지에서 꼭 맛봐야 할 먹거리로 손꼽히며, 속초의 다양한 먹거리를 모두 맛보려 한다면 최소 1박 2일 이상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다.

동명항 소재의 속초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도 많은 고객이 찾는 곳으로 큼직한 대게와 활어회, 해산물을 한 상에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특히,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직판점으로 당일 속초 앞바다에서 조업한 대게를 맛볼 수 있고 가격이 합리적이다.

수족관에 잘 보관된 대게, 털게, 킹크랩, 랍스타, 붉은 대게 등을 고객이 직접 보고 고를 수 있고, 각종 게찜 주문 시 신선한 활어회와 물회, 게딱지 볶음밥, 그 외의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푸짐하게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직접 조업한 대게와 각종 활어회, 해산물을 제공하는 만큼 최고의 맛과 신선도를 자랑한다.”라며 “식당 내부에 별도의 셀프바를 마련해 부족한 밑반찬과 해산물 요리를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라고 전했다.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당일 공수한 대게를 시세에 따라 판매해 언제나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며, 전국 택배 및 포장 판매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