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이름난 휴양지로 여행이나 나들이를 가는 이들이 많다. 국내의 대표적인 여행 명소 중 하나인 여수는 풍성한 여행코스와 가볼 만한 곳, 맛집 등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많아 손꼽히는 여행지로 추천되고 있다.

여수에서는 가족, 연인과 함께할 체험 거리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통과하는 색다른 경험을 즐겨볼 수 있으며,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짜릿한 스릴감을 느껴볼 수 있다.

신나는 체험과 함께 여수의 풍성한 해산물 요리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여수시 돌산읍에 있는 맛집 ‘연육교횟집’을 추천할 만하다. 자연산 활어회 전문점으로 선주가 직접 보유한 어선을 통해 잡아 온 횟감을 자연산 회로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는 곳이다.

해산물로 가득 차려지는 밑반찬 역시 여수 맛집 ‘연육교횟집’의 인기요인이다. 멍게, 소라, 해삼, 산 낙지, 뿔소라 회, 전복 회, 문어 숙회, 소라 숙회 등 갓 잡은 재료들로 신선함이 일품이며, 여기에 낙지호롱, 게딱지 그라탱, 샐러드 등의 먹거리로 푸짐함을 더했다.

여수 연육교횟집에서는 여수 10대 맛이라고도 알려진 하모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하모 샤브샤브는 여름철에만 즐길 수 있는 별미로 풍부한 영양과 맛을 지니고 있어 보양음식으로도 제격이다.

몸에 좋은 재료로 깊고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잘 손질한 하모를 넣고 살짝 익혀 먹을 수 있으며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입속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 사라지는 것을 느껴볼 수 있다.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특유의 풍미와 맛을 배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