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 밤 11시, 엠넷을 통해 인기리에 방영중인 힙합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가 본선 무대를 앞두고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역대 우승자 ‘로꼬’, ‘바비’, ‘비와이’와 같은 스타를 배출시킨 쇼미더머니가 6번째 시즌을 맞이하며 또다시 힙합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힙합 음악은 대중음악의 한 장르로 자리 잡았다. 주로 래퍼 자신의 이야기가 주제가 되기 때문에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힙합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식으로 여겨지며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렇듯 힙(hip)한 문화의 트렌드에 맞춰 남성 그루밍 브랜드 ‘갸스비’에서는 각계의 브랜드 또는 프로그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문화 콘텐츠를 매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트렌디하고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함이다.

힙합 열풍과 함께 많은 래퍼들의 헤어 스타일과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이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갸스비는 쇼미더머니6와 손잡고 남자 헤어 왁스 ‘무빙러버’를 기획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쇼미6의 무대를 직접 방청할 수 있는 방청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패션 웹진 겸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와 함께 힙합&스트릿을 테마로 콜라보레이션 컨텐츠 ‘너의 스타일을 보여줘(SHOW ME YOUR STYLE)’를 공개했다. 힙합 뮤지션이 사랑하는 스트리트 룩에 어울리는 헤어와 패션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해당 콘텐츠는 무신사 매거진의 ‘스타일’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상반기엔 AOMG 소속의 뮤지션으로 쇼미더머니5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한 그레이를 모델로 발탁, 콜라보 음원 ‘Respect your style’ 선보이기도 하며 지속적인 문화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