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2017 글로벌 챔피언스’ 마라톤 대회가 오는 9월29일~10월1일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대회 모습.
[스포츠한국 강병원 기자] 전세계 의료기기 이식 환자가 참여하는 마라톤 대회인 ‘2017 글로벌 챔피언스(Global Champions)’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메드 트로닉의 글로벌 챔피언스는 의료 기술 및 솔루션의 혜택으로 건강한 삶을 되찾고, 활발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환자들을 독려하는 메드트로닉의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메드트로닉과 이번 마라톤을 함께 준비하는 비영리 단체 트윈 시티즈 인 모션은 지원자 중 최종 20명을 ‘2017 글로벌 챔피언스’ 프로그램에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참가자와 마라톤 파트너들은 메드트로닉 트윈시티 마라톤(풀코스 42.195km) 또는 메드트로닉 10마일 마라톤(약 16km)에 참가하게 된다. 이들은 대회에 필요한 비용, 항공 및 숙박 서비스 일체를 지원 받으며 VIP 이벤트에도 초대될 예정이다.

의료기기 제조사와 상관없이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병, 암, 만성통증, 척추 또는 신경질환, 비만, 소화기질환, 비뇨기질환 등의 치료를 위해 의료기기를 이식했거나 시술을 받은 환자라면 이 대회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여행 및 마라톤 가능 여부 등에 대해 먼저 의료진과 상담해야 한다.

메드트로닉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 마케팅 총괄 랍 클락 부사장은 “글로벌 챔피언스 프로그램에 선발된 사람들은 의료 기술 및 솔루션의 도움으로 환자들도 활발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음을 전 세계에 증명하게 될 것”이라며, “이 마라톤 대회는 참가자들이 그들과 비슷한 건강 문제에 직면한 다른 환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참가자들이 전하는 희망적이고 놀라운 이야기들은 다른 환자들에게 감명을 줄 뿐 아니라, 의료 기술과 솔루션의 도움을 통해 건강을 되찾고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음을 알리고, 환자들을 격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메드트로닉 트윈 시티 마라톤 대회는 9월 29일~10월1일에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5월12일까지 메드트로닉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7/04/27 18:13:07
AD

오늘의 핫이슈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