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5일까지 스포츠 클라이밍 배운 경력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 가능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스포츠 클라이밍을 즐기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14 아이더 클라이밍 페스티벌(2014 Eider Climbing Festival)’ 대회를 오는 11월 15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2014 아이더 클라이밍 페스티벌’은 아이더가 국내 스포츠 클라이밍 분야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마련한 일반인 대상 클라이밍 대회다.

이번 대회는 6개월 이상 스포츠 클라이밍을 배운 경력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아이더 공식 블로그(www.eiderblog.co.kr)에서 ‘2014 아이더 클라이밍 페스티벌’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11월 5일까지 이메일(eiderfriend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더는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한 최종 당첨자들에게 11월 7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조편성을 통해 남녀 혼성 단체전(8인 1개조)으로 대회에 참여하게 되며 난이도와 볼더링 두 종목 모두 도전하게 된다. 대회는 서울 성수동 ‘K2 C&F(클라이밍 & 피트니스)’ 센터에서 진행한다.

아이더는 두 종목 점수를 합산해 최고점을 획득한 우승팀에게 120만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하며 준우승 팀에게는 80만원, 3위 팀에게는 50만원, 4위와 5위 팀에게는 각각 30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또 아이더는 경기에 앞서 아이더 클라이밍팀 소속 선수들의 시범 경기를 진행해 참가자들이 프로 선수들의 클라이밍 기술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이더 신선철 마케팅팀장은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클라이밍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것"이라며 "클라이밍 페스티벌이 클라이밍 대중화를 이끌도록 지속적으로 대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