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성감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은 미용성형 못잖게 여성들의 많은 관심을 끄는 수술 중 하나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쁜이수술은 기혼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미혼 여성들도 관심을 가질 만큼 연령과 상관없이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수술로 여겨지고 있다.

이렇게 이쁜이수술이 전 연령의 여성들에게 필요한 이유는 성감개선과 함께 여성의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과거의 질성형은 단순히 질축소만을 목적으로 했지만 최근의 질성형은 질축소, 질점막의 돌기 성형, 그리고 골반근육까지 강화하여 복합적으로 수술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성감 개선은 물론이며 만성질염, 요실금과 같은 여성질환을 개선하여 건강 증진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이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출산을 한 기혼여성들 뿐 아니라 미혼 여성들 역시 잦은 질염이나 성관계에 의한 질 이완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질이 이완되면 그만큼 세균 감염이 잦고 요실금과 같은 질환이 잘 생길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신봉규 원장은 이어 “여성의 효과적인 질성형을 위해선 질 이완 정도, 골반근육 손상정도, 질점막 돌기의 형성정도 등을 고려하여 수술방향을 결정해야 한다”며 “가장 효과적인 수술방법은 이 세 가지를 복합적으로 수술하여 근본적인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실제로 출산을 한 여성들이나 성관계가 잦은 여성들은 단순한 질축소수술 만으로 효과를 보기 어렵다. 또한 남성, 여성 모두 만족감을 얻기 위해서는 질 축소, 골반근육강화, 질점막돌기형성을 강조한 3차원입체질성형과 같은 수술법이 필요하다.

3차원입체질성형은 한 가지 수술만 하는 기존의 수술법과 달리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질전벽과 질후벽 전체에 함께 하여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성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수술방법이다.

기존 수술법은 한 가지 단점만을 보완하여 남성에 비해 여성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한계를 갖고 있었다. 또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를 고려하지 않고 단편적으로 질입구나 질점막을 축소하기에 급급했기 때문에 성교통이나 질염과 같은 부작용이 따라왔다.

따라서 효과적인 질성형을 위해선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입각하여 다각적인 측면에서 문제점을 교정할 수 있는 3차원 입체질성형이 필요한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이물질을 주입하여 간단하게 질성형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성행하고 있는데, 이 같은 방법은 일시적인 효과일 뿐 지속적으로 질축소를 유도할 수 없어 결국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여성성형을 하는 환자들 대부분이 한 가지 문제점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복합적인 차원에서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만족도가 높다”며 “3차원입체질성형과 같은 수술은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만이 할 수 있는 고난이도 수술이기에, 이러한 점들을 충분히 고려해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