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다이어트란 ‘평생 해야 하는 숙제’와도 같은 존재다. 일부 여성들 중에는 단기간에 가장 많은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 반짝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이후 유지되지도 않고 오히려 요요현상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 체중이 늘어나는 현상이 생길 수 있다. 건강상으로도 영양이 불균형해지고 몸의 균형이 깨져 건강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성공적인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음식섭취가 중요하다.

가령, 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예방해주고, 단호박과 고구마는 열량이 낮고 소화기능을 도와 식사대용으로 섭취해도 손색이 없다. 또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달걀은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반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출출할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이다.

하지만 이러한 식이요법으로도 지방이 축적된 부위 혹은 군살들은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개선되지 않는 부위는 지방흡입을 고려할 수 있다. 지방흡입은 각 부위별로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꾸준한 다이어트에도 해결되지 않는 저장성 지방세포가 대부분인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 관리에 도움이 된다.

전신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 등을 통해 부위별 지방흡입수술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미니지방흡입은 팔뚝, 러브핸들, 허벅지 바깥쪽 등의 좁고 특정한 부위의 시술이 가능해 시술 후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정진욱 원장은 “한번 늘어난 지방세포는 숫자가 줄지 않기 때문에 살을 빼기 더욱 어려운데, 지방흡입은 늘어난 지방의 숫자를 줄여주는 것으로 효과적인 몸매 교정이 가능한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최근 전국적으로 지방흡입전문을 내세운 지방흡입전문병원들이 속속 많아지고 있다. 미니지방흡입비용, 허벅지지방흡입수술비용, 복부지방흡입수술비용 등의 저렴한 지방흡입가격과 비용을 내세우는 곳들이 많은데 단순히 비용만을 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자세는 피해야 한다.

지방흡입비용보다는 지방흡입후기 등을 통해 지방흡입 후 관리 시스템이 잘 돼 있는지, 안전 시스템을 확보한 곳인지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