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대란을 겪고 있는 요즘, 하반기 취업 준비생들의 외모 경쟁도 뜨겁다. 채용 담당자들은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다면 좀 더 나은 외모의 지원자를 선택하게 된다고 얘기한다. 하지만 성형수술에 들어가는 비용과 수술 후 회복까지 걸리는 오랜 시간,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에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쌍꺼풀이나 피부 관리 등의 비교적 간단한 시술은 쉽게 결정할 수 있지만 얼굴형이나 비대칭 교정을 위한 안면윤곽술은 단 기간에 교정하기가 어렵다.

그런데 최근에 양악수술을 했던 사람들도 추가적으로 시술 받게 된다는 쁘띠성형 방법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얼굴을 달걀형처럼 갸름하게 해준다는 일명 달걀주사는 수술하지 않고 내가 가진 얼굴을 최대한 작고 갸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얼굴이 커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달걀주사는 저작근을 축소시키는 턱 근육 보톡스와 리프팅을 위한 피부 보톡스에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함께 해 짧은 기간 내 안면윤곽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주사요법이다. 시술 시간이 10분 정도로 짧고 부기가 거의 없으며 시술 다음 날이면 부기가 사라져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빨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샘스킨성형외과 원장은 “단순히 얼굴을 갸름하게 하는 것을 넘어서 얼굴의 부분 처짐과 비대칭 또한 상당 부분 교정이 된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로 큰 만족감을 더해 주고 있어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로 자리 잡았다”며 “시술 2주 정도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평소 피부 관리하는 시간만으로도 얼굴형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4~50대는 물론 남성과 안면윤곽수술을 한 후에도 만족도가 높다.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결정한 뒤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받는다면 충분히 단 기간에 작고 갸름한 얼굴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