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
더위가 한풀 꺾이고 결혼 성수기를 앞둔 9월부터 예비신부들은 결혼 준비에 한창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은 새로운 시작을 위해 이른바 '웨딩성형'에 관심을 갖는데, 그중 가장 관심을 갖는 시술이 바로 처녀막재생수술이다.

처녀막 재생술은 성관계나 격렬한 운동에 의해 파열된 처녀막을 다시 복원하는 수술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처녀막은 성관계에 의해 파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병원을 찾는 환자들 중 성관계와 무관한 이유로 처녀막이 파열된 경우도 적잖게 발생한다. 또 원치 않는 성관계 등에 의해 처녀막이 훼손된 경우도 많아 이러한 수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처녀막은 성관계 뿐 아니라 격렬한 운동에 의해 본인도 모르게 파열되는 경우도 많으며, 최근에는 탐폰을 잘못 삽입하여 파열되는 경우 등도 발생하고 있다"며 "처녀막 자체가 여성의 순결성을 의미하기 때문에 결혼 전 이런 부분을 교정하고 싶어하는 여성들이 많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처녀막 재생술은 단순히 처녀막을 복원하는 것 뿐 아니라 성관계시 출혈을 유발할 수 있도록 수술을 할 수 있다. 또 최근에는 미세한 부분까지 세밀하게 복원이 가능하여 산부인과 전문의도 쉽게 알아차리지 못할 만큼 시술이 매우 정교해 졌다.

만약 성관계에 의해 처녀막이 파열된 경우에는 이쁜이수술도 함께 고려해 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질은 성관계를 가질수록 변형되는 양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처녀막수술만으로는 성관계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기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이쁜이수술같은 질축소수술을 함께 받으면 성관계 이전의 상태로 돌아간 것 같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필요시 복합수술이 검토되기도 한다.

질성형수술의 경우 선천적으로 질이 이완되었는지, 골반의 상태, 질 점막의 상태 등을 세밀하게 살펴본 후 수술을 해야 한다. 만약 이러한 점을 고려하지 않고 질축소에 그치는 성형을 하면 다시 질 이완이 진행되거나 성만족도가 여전히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처녀막 수술을 하기 전에는 질성형을 함께 해야 하는지 여부를 체크하고 어떤 방식의 수술이 이뤄지는가를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 외음부 변형 여부에 따라 소음순성형이 필요할 수 있다. 소음순의 경우도 처녀막과 마찬가지로 변형이 심하거나 늘어진소음순은 성관계가 많다라는 잘못된 편견이 많은 부위 중 하나다. 그러나 실제로 소음순 변형의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선천적인 기형 등 성관계 외에 다양한 이유가 있다.

이와 관련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소음순 변형은 평소 달라붙는 옷을 입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생활습관, 질염과 같은 외음부 감염 등에 의해 변형되는 경우가 많다"며 "소음순 변형에 대해 잘못된 인식이 많기 때문에 소음순 변형이 심한 경우 여성들이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고 콤플렉스를 겪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처녀막 성형을 하기 전 질과 소음순 등 외음부의 전반적인 상태를 체크한 후 수술에 임하는 것이 좋다. 특히 소음순은 변형 정도에 따라 수술법이 다르고 매우 정교한 노하우가 필요한 시술이어어서 병원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소음순 변형은 색상, 두께, 길이, 음핵주름, 비대칭 등 다양한 변형양상을 점검하여 시술을 해야 한다. 그러나 시술자의 노하우 없이 감행할 경우 소음순이 비대칭이 되거나 여러 가지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반드시 검증된 산부인과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