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분식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 값싼 재료를 통한 일회성 음식서비스를 내세웠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패밀리 레스토랑 수준의 인테리어 및 서비스를 앞세워 고급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카페형의 모던한 인테리어와 기존의 분식과는 차별화 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프리미엄급 외식브랜드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바로 한국 굴지의 유명 패션브랜드의 디렉터로 재직했던 최영섭씨와 세계5대 컨설팅 회사의 컨설턴트로 재직중인 김종훈씨가 의기투합해 론칭한 외식브랜드 ‘김밥왕(www.kimbobwang.com)’이다.

이는 기존의 분식 스타일에서 벗어난 모던한 인테리어로 현대적 감각에 맞는 품질과 맛으로 재탄생시킨 프리미엄 외식 브랜드다.

특히 분식시장에서는 그동안 시도되지 않던 블랙 앤 화이트 콘셉트의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로 젊은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신선한 식재료와 오픈형주방시스템, 독특한 인테리어를 구비해 편안히 쉴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밥왕 관계자는 “각종 수상경력에 빛나는 셰프(Chef)가 제안하는 다양한 퓨전 메뉴들을 젊은 남성요리사들이 오픈된 주방에서 고객에게 퍼포먼스로 선보이는 차별화 전략을 꾀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분식에서는 시도하지 않던 고급 서양 요리 기법들이 사용됐다는 점과 고급 음식에서나 선보이던 천연치즈, 파슬리, 게살 등을 사용해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웰빙형 분식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