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을 위한 관심은 성별과 세대를 불문하고 뜨겁다. 동안성형이 단지 중년들만의 관심사라고 생각하는 시대는 지났다. 최근에는 40대 이상의 중년들만 관심을 두던 동안 성형법들이 20~30대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무조건 큰 눈, 높은 코만을 원했던 20~30대들이 동안성형에 관심을 갖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동안은 단순히 어려 보인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뜻하기도 한다. 깔끔하고 좋은 인상은 취업관문, 인사평가 등 사회생활에서도 좋게 평가된다. 바쁜 일상 속에서 스스로를 위한 꾸준한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간단한 시술로 본인의 깔끔한 인상을 유지하고 싶어 하는 20~30대가 늘고 있는 것이다.

직장인 A씨(여, 31세)는 유독 피곤해보이냐는 말을 많이 듣는다. 특히 무표정한 얼굴로 사람을 대할 때면 상대가 나를 불편해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어두운 다크써클과 두터운 눈 밑 지방이 그녀의 인상을 더 어두워보이게 만드는 것이다.

눈 밑 지방 때문에 눈 밑의 자리 잡은 다크써클은 어두운 인상뿐만 아니라 또래보다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점 때문에 본인에게 큰 콤플렉스가 된다. 최근 과도한 업무로 인한 피로 때문에 눈 밑 다크써클이 생긴 이들도 많지만, 대부분은 근본적인 원인인 눈 밑 지방을 제거하면 다크써클없는 깨끗한 눈 밑이 완성된다.

젊은 나이에 발달하기 시작한 눈 밑 지방은 여러모로 동안에 악영향을 준다. 다크서클이 생겨 낯빛을 어두워 보이게 함은 물론, 눈 밑의 피부가 약한 만큼 지방주머니의 유무에 따라 눈 밑 처짐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

스마일 성형외과 정우철 원장은 “40대~50대의 전유물이었던 동안성형이 20대~30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피부조직을 전체적으로 팽팽하게 만드는 동안성형보다는 눈밑지방제거, 미니리프팅 등 동안성형이 인기다. 특히 눈밑지방주머니를 제거하는 눈밑지방제거술은 두툼한 눈 밑의 지방을 제거하여 눈 밑 지방이 중력에 의해 처지면서 눈 아래 피부가 늘어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원장이 추천한 눈밑지방제거술은 아랫 눈꺼풀 안쪽 결막을 통해 레이저로 수술을 진행하여 외부 흉터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의의 술기에 따라 수술시간은 15분 정도로 줄일 수 있다. 세안과 화장 등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어 20대~30대 젊은 직장인들이 깨끗한 인상과 이미지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진다.

간단한 수술법으로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가성비 우수한 성형 법들이 주목받고 있다. 본인의 콤플렉스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성형술로 만족도는 물론 자신감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