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장마로 인한 악천후 속에서도 345경기 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한 2013 프로야구가 구장 펜스 광고를 집행한 업체들의 매출상승에 톡톡한 노릇을 하고 있다.

랭키닷컴 1위 남성수제화쇼핑몰 젠틀안트는 지난달 18, 19일 삼성 라이온즈 포항 홈구장 광고협찬으로 사이트가 다운되고 주문량이 평소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성 라이온즈의 포항 홈구장에서 열렸던 올스타전은 쉴 새 없이 터지는 출전 선수들의 홈런 레이스와 불빛쇼, 인기 걸그룹 시크릿의 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됐다. 포항시 역시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포항 홈구장 주차장에 야외특설무대를 마련해 올스타전을 생중계하는가 하면 불꽃쇼를 진행해 올스타전의 흥을 돋웠다.

수많은 야구팬들의 시선이 쏠린 이날 경기에서 젠틀안트는 본부석 뒤와 홈런펜스에 광고 포인트를 삽입했다.

포항에 소재한 젠틀안트 이종환 대표는 “평소 야구를 즐겨보는 편이라 포항 야구장을 자주 찾았다. 남자라면 프로야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없을 것”이라고 말하며, “올해는 기회가 돼 포항구장에 광고 협찬을 할 수 있게돼 더욱 기쁜 마음으로 올스타전을 관람했다”고 전했다.

이어 “올스타전에서 젠틀안트의 홍보 포인트로 공이 자주가 카메라에 많이 노출됐다”며 “홍보효과로 인한 접속자 폭주로 쇼핑몰이 다운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젠틀안트는 삼성 라이온즈 포항구장 펜스 광고 영향으로 평소보다 주문량이 10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업체 측은 “수제화 장인들의 손이 쉴 틈이 없다”며 “장인들이 직접 제작을 하는 제품이다 보니 주문이 너무 많아도 걱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젠틀안트’는 고객 사은 행사로 다양한 ‘여름상품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상품인 반팔셔츠를 최대 75% 할인 판매하며 로퍼, 옥스퍼드 등 59종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젠틀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벤트 상품 외에도 남자 수제화, 키높이구두, 로퍼, 보트슈즈, 페니로퍼, 클리퍼, 스니커즈, 부츠, 워커, 남성옴므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제작,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구두 장인이 직접 만들고 있다는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내 발은 소중하다’는 캐치 프레이즈에 걸맞게, 고객의 발이 내발인 것처럼 생각하고 수제화를 제작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젠틀안트 공식 홈페이지(www.grean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