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밤 방송됐던 ‘렛미인3-잃어버린 얼굴’ 편이 스튜디오와 안방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이날은 치료가 어려워 렛미인에 선정되지 못했던 최선미씨와 표가희씨의 내용이 방송을 탔다.

특히 ‘반쪽 얼굴’ 표가희(21)씨는 귀엽고 밝은 느낌의 첫 등장과 달리 한 쪽 눈이 없고 삐뚤어진 얼굴로 MC 황신혜를 비롯해 렛미인 닥터스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표가희씨는 어려서부터 앓은 ‘망막아세포종’(5세 이하 어린이에게 발생하는 안구암)때문에 방사선 치료를 지속적으로 받아 얼굴뼈와 피부가 자라지 못해 얼굴이 뒤틀리고 턱과 코가 삐뚤어져 있는 상태였다. 심지어 얼굴 반쪽만 성장하게 되면서 무너진 뼈들이 피부를 뚫고 나왔고, 안구집이 자라지 않아 의안조차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유일한 보호자인 엄마는 6년째 유방암으로 투병중이며, 기초생활 수급비로 모녀는 살고 있다. 표가희씨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 대학을 진학하고 싶었으나 엄마의 항암치료로 어려운 생계 때문에 대학을 포기하고 국비지원으로 애견 미용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 중이다.

‘렛미인3’ MC들과 렛미인 닥터스들은 표가희씨를 차마 그냥 돌려보낼 수 없었고, 렛미인이라는 타이틀보다 가희씨의 회복이 우선이라는 판단 하에 가희씨의 ‘반쪽얼굴’을 찾아주기 위한 희망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튼튼하고 건강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 얼굴뼈 수술과 코성형을 통해 삐뚤어진 반쪽 얼굴의 대칭을 맞췄으며, 잇몸치료와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치아를 복원하고 최근 국내에 도입된 인공피부 의안을 제작해 눈을 탈부착 가능하도록 하였다.

표가희씨의 수술을 집도한 렛미인 닥터스 아이디성형외과 박상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표가희씨는 얼굴비대칭을 바로 잡기 위해 양악수술이 필요한 경우지만 우측 코뼈와 얼굴뼈가 전혀 발달 되지 않은 상태라 다른 방안을 모색할 수밖에 없었다”며 “얼굴 우측은 인공뼈를 이용해 뼈가 부족한 것을 보충해 주고 미니V라인 수술을 통해 턱끝의 중심을 잡고 균형을 맞췄다”고 말했다.

변화된 모습으로 스튜디오에 등장한 표가희씨는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넘어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머리카락으로 눈을 가리고 소심했던 모습은 사라지고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소녀의 모습으로 변해있었다. 감사하는 마음에 표가희씨는 직접 그린 초상화를 치료에 힘써준 원장단에게 전달하였으며 홀로 표가희씨를 키운 엄마가 등장하자 스튜디오는 눈물바다로 변했다.

렛미인 MC 황신혜는 “얼굴이 생겼어!”라며 감탄했고, 뷰티마스터 김준희는 “우리가 울고 있는 건 가희씨가 불쌍해서가 아니다. 가희씨의 밝은 모습이 우리를 부끄럽게 만들어서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렛미인3’는 목요일 밤 11시 Story On(스토리온)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