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롭게 살아가는 노년의 삶’ 주제로 삶의 연륜 담은 다양한 창작물 공모
시·수필 두 분야, 8월 1일부터 10월15일까지 응모 가능

JTI코리아가 건전하고 활기찬 노인 문화 형성을 위한 어르신 대상 문학 공모전인 ‘제4 회 JTI 新노년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지혜롭게 살아가는 노년의 삶’을 주제로, 지혜로운 삶을 사는 新노년들의 다양한 사연을 공모할 예정이다. 젊은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삶의 지혜, 지혜롭게 노년을 보내는 나만의 비법 등 어르신들의 삶의 연륜이 묻어난 창작물이면 응모 가능하다.

국내 최초 어르신 대상 문학상인 ‘JTI 新노년 문학상’은 특히 올해는 출품 가능 연령을 ‘만 60세 이상 남녀’에서 ‘만 55세(1958년 이전 출생에 한함) 이상 남녀’로 확대해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분야는 시· 수필 두 분야이며, 응모기간은 8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다. 시는 3편 이하, 수필은 2편 이하로 중복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은 문학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당선작은 11월 8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응모 부문별로 각각 대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가작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JTI 新노년 문학상’은 자립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활기찬 노후를 살아가는 新노인상을 확산하고 노년층의 문학적 소질과 지적 욕구를 이끌어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2010년 첫 선을 보인 이래 회를 거듭할수록 작품 수가 늘어났다. 작년에는 340명이 총 802편의 작품을 접수, 역대 최다 작품이 심사대에 오를 만큼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JTI코리아는 메비우스(이전 마일드세븐)∙카멜∙윈스턴 등 세계적인 담배 브랜드를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JTI 新노년 문학상’을 비롯해 서울노인영화제 후원, 임직원 봉사 등 매년 노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오고 있다. 문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신노년 문학상 담당자(02-702-6080)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