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있는 대학생들이여 다 모여라!

창조문화컨텐츠 ‘캠퍼스게더링’의 대규모 소셜 페스티벌 행사가 6월 27일 충남 천안 중심가에서 1, 2부로 나뉘어 개최된다. 야외행사인 1부는 신부문화공원(13시)에서 실내행사인 2부는 클럽나인(21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일리어네어레코즈 힙합 랩퍼 ‘빈지노(본명 임성빈)’를 비롯해 국내외 대규모 EDM 페스티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테크노 아티스트 ‘바가지 바이펙스서틴(Bagagee Viphex13, 본명 박한진)’와 ‘팀보너(TEAM BONER)’, MC 제이크 등 국내 유명 DJ들이 참여한다.

특히 캠퍼스게더링 전속 DJ로 활동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DJ RESCUE(본명 김현준)는 바이올리니스트 임서연과 바이올린 라이브로 트렌스 장르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지역 맴버십 할인 서비스 ‘디씨존’은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 한달 간 온라인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유료회원 맴버십 카드를 100% 무료로 발급한다. 온라인 가입 이벤트는 캠퍼스게더링 공식페이스북(http://bit.ly/13NenrU)에서 참여 가능하다.

디씨존은 행사 당일 현장에도 덕클라우드 팀과 함께 대학생들에게 맴버십 카드 발급 이벤트를 진행하며 밤 12시 이전 디씨존 앱을 인증하면 대학생 이외에 누구나 무료로 본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다.

신개념 맴버쉽 할인 서비스 디씨존을 운영하고 있는 ㈜해동I&D 이주희 대표이사는 “각박한 경제적, 사회적 환경 속에서 대학생들에게 디씨존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 같은 결정을 했다. 도전하는 덕클라우드의 열정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디씨존은 덕클라우드와 지역에서 문화컨텐츠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주최단체인 덕클라우드(DUCKLOUD)를 중심으로 전국에서 모인 대학생들이 컨텐츠 제공자 또는 참여자가 되어 진행된다. 충남경제진흥원과 신부동상인회의 지원을 받아 몽땅 프리마켓팀, 티라노사우르스 플리마켓팀, 상명대 CRE-M, 프로튜어먼트 등이 야외 부대행사에 참여하며 대학생 예술ㆍ문화 콘텐츠로 신부동 상가 번영 활동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5월 출범한 덕클라우드팀의 통합브랜드 ‘캠퍼스게더링’은 문화 불모지인 천안/아산 지역의 11개 대학교 10만 명의 대학생을 주 타깃으로 천안/아산 지역에서 재능 있는 친구들이 모여 토크콘서트, 락, 힙합, 축구대회, 자전거 캠페인 등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와 동시에 지역 중소기업과 연계한 소상공인 프로모션 활동과 지속가능한 문화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행사 수익금의 일부는 (사)코피온을 통해 국제빈곤아동돕기에 기부해 왔으며 현재까지 기부금 적립액만 207만5,000원에 달한다.

한편, 이번 캠퍼스게더링 자세한 행사 정보와 이벤트는 캠퍼스게더링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campusgathering.com)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