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평생 안고 가야할 숙제와도 같은 존재다. 피할 수 없는 식욕의 유혹과 바쁜 일상 속에서 힘겹게 다이어트를 이어 가는 여성들의 고민은 깊어져만 간다.

하지만 최근 국내 고도비만 환자 수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한국인의 생별-생애주기별 체중 변화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질환으로 분류가 가능한 고도비만이 1998년 2.4%에서 2010년 4.2%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성들은 출산 후 몸매 관리가 어려워 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여성들은 상당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심한 경우 우울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처럼 비만은 외적, 내적인 스트레스 뿐 아니라 고혈압, 당뇨병, 관상동맥질환 등의 질병을 유발해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

고도비만 환자 수가 많은 서구의 ‘헐리우드 다이어트 방법’이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비만인 사람들이 많은 만큼,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기 때문이다.

주스 다이어트부터 이름도 생소한 쿠키 다이어트까지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준히 운동을 하고 식이 조절을 해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문제는 현대 여성들은 시간적 여유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데에 있다. 주위에서 다이어트 성공담보다는 실패담이 더 많이 들리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식욕을 억제하고 단기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웰모어웰 관계자는 “단기간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해외에서 그 효능이 널리 입증된 수입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라며 “하지만 개인별로 적합한 제품이 다르기 때문에 성분을 꼼꼼히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다이어트 보조제 ‘가씨니아 캄보지아’의 경우, 미국 인기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후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제품이다.

식욕을 억제하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는 가씨니아 열매 추출물과 칼륨,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과 병행하면 단기간에 2~3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가씨니아 캄보지아는 현재 다이어트 전문 쇼핑몰 ‘웰모어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웰모어웰에서는 ‘잔트렉스’, ‘더클리너’, ‘렙토프릴’ 등 해외 유명 다이어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ellmorewel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