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통계청이 발표한 3월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3월 취업자 수 증가 폭이 두 달째 20만명대에 머무르는 등 국내 고용 사정이 여전히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취업자 수 증가는 올해 1월 32만2,000명이 늘어나면서 30만명 선을 회복하는가 했으나 지난 2월 20만1,000명으로 떨어지더니 3월에도 24만9,000명 늘어나는데 그쳐 41만9,000명이 늘어난 작년 동월과 비교해 크게 줄어들었다.

3월 고용률 역시 58.4%로 지난달에 비해서는 1.2%포인트 증가했으나 전년 동월대비 0.2%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업률을 살펴보면 3.5%로 작년 3월 3.7%에 비해 0.2%포인트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으나 청년층(15~29세)실업률은 8.6%로 작년 같은 달보다 3%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청년층의 실업문제가 여전히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고용시장의 불안과 청년층 실업률 상승이 이어지자 취업 준비를 위한 대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되는 것이 바로 실무 경험을 쌓아 경력으로 인정받고 입사로 연결될 수 있는 인턴쉽 활동. 인턴쉽 활동은 기업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으며 실무중심의 지식 습득이 가능해 인턴쉽을 졸업 후 취업을 위한 발판으로 삼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 전문 인력 육성기관인 쥬 비스 아카데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현장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쥬 비스 아카데미의 다이어트 컨설턴트 과정을 수강하고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을 대상으로 쥬 비스의 인턴쉽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쥬 비스 관계자는 “단순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보다는 다이어트 컨설턴트 과정을 수강하는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이어트 업계 1위 쥬 비스의 인턴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취업에 도움이 되는 유망 자격증 취득과 함께 이번 인턴쉽 기회가 다이어트 컨설턴트를 꿈꾸는 많은 수강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쥬 비스 아카데미의 인턴쉽 체험 프로모션은 4월말까지 진행되며 6월에 진행되는 제5회 다이어트 컨설턴트 자격증 시험 합격자에 한해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