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과 턱 끝 동시에 교정하는 복합수술

평소 남성적인 인상으로 고민이 많은 K씨(25ㆍ여)는 이목구비에는 불만이 없지만 인상이 강해 보이는 사각턱이 콤플렉스다. 헤어스타일이나 옷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려고 해도 남자가 여장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 일쑤였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성형외과를 찾은 K씨는 상담 끝에 ‘V라인 사각턱 절제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수술 후 K씨는 한층 여성스러워진 것은 물론 세련된 인상을 가지게 돼 결과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

탑클래스 성형외과 고응열 원장은 “K씨의 경우 평소 자신도 모르게 턱을 괴고 어금니를 꽉 다무는 잘못된 습관을 지니고 있었고, 각진 턱 부위와 함께 뭉툭한 턱끝 때문에 여성적인 이목구비가 빛을 발하지 못했던 케이스”라며 “V라인 사각턱 절제술을 통해 세련되고 도시적인 얼굴형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가져왔다”라고 말했다.

‘V라인 사각턱 절제술’은 K씨와 같이 사각턱 때문에 남성적인 인상으로 고민하는 환자를 위한 사각턱과 턱 끝을 동시에 교정하는 복합수술법이다. 사각턱 수술만으로는 개선되지 않았던 아래턱까지 라인을 정리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사각턱과 동시에 아래턱이 뭉툭해 남성적인 이미지로 보이는 부분을 개선해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해 줄 수 있다.

얼굴이 좌우 비대칭인 경우에도 전체적으로 교정할 수 있으며, 이미 사각턱 수술을 받았더라도 V라인 사각턱 절제술로 재수술을 할 수 있다. 또한 턱 끝이 길거나 약간의 무턱인 경우 턱 끝 길이 축소술, 턱 끝 전진술과 병행해 동시 교정이 가능하다.

고응열 원장은 “V라인 사각턱 절제술은 세련되고 도시적인 인상을 원하는 이들이 선호하는 편”이라며 “턱끝을 날렵하게 만들어주고 아래턱의 넓이를 줄여 주어 정면에서 봤을 때 V라인으로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사각턱 등 안면윤곽 수술은 성형외과에 내원해 X-ray 촬영을 하고 절제할 뼈의 크기와 모양을 결정하고 개인의 신체 특성에 따라 그 수술법이 다양하므로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