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신년계획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혹은 몸짱 만들기다.

하지만 겨울은 실외운동에 제약이 많은 계절이기 때문에 대부분 헬스와 같은 실내운동을 선호하게 된다.

운동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 장소 선택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요즘처럼 무차별한 회원 유치 경쟁을 벌이면서 헬스장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

이벤트 내용, 저렴한 비용만으로 장기간 계약했다간 자칫 환불거부 등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착안해 동네헬스닷컴(www.fitnesstoday.co.kr)은 전국의 휘트니스클럽과 다이어트 관련 정보를 모아 한 눈에 비교, 분석해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관심 지역 휘트니스클럽의 비용, 위치, 구비 시설, 트레이너 등 정보를 꼼꼼히 파악하여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 또는 운동법 등도 코치 받을 수도 있다.

여기에 동네헬스닷컴은 스포츠용품, 건강보조식품, 다이어트 식품 등 쇼핑몰 순위도 함께 제공하기 위해 현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중이다. 향후 파트너사와 함께 회원들에게 할인,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 같은 구상은 동네헬스닷컴의 이금호 대표의 다양한 경험에서부터 출발했다. 이 대표는 한국체대에서 사회체육학을 전공했다. 이후 엔터테인먼트사 대표, 휘트니스클럽 경영, 의류쇼핑몰 운영, 매경이코노미 및 월간스포츠마케팅지 칼럼니스트 등의 이력을 소유하고 있다.

동네헬스닷컴 관계자는 “이용회원 중심의 플랫폼 서비스를 지향하는 동네헬스닷컴은 각종 운동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함께 운동할 친구를 구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고거래장터를 이용하면 회원권 양도양수도 가능하다”며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로 5개월 간의 베타서비스를 마치고 오는 13일 공식 론칭 예정에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