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미인의 숨은 비밀은 균형 잡힌 대칭형 얼굴이다. 이목구비가 또렷해도 좌우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왠지 어색해 보인다. 대한민국 대표미인으로 꼽히는 연예인 얼굴의 특징은 안면 골격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좌우가 거의 대칭을 이룬다는 점이다.

이런 얼굴은 어느 각도에서 카메라를 들이대도 한결같이 매력적인 얼굴이 나온다.

그런데 사람의 얼굴은 완벽한 좌우대칭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약간의 비대칭은 누구나 갖고 있지만 그 정도가 눈에 띄게 크거나 툭 튀어나온 광대뼈, 돌출입, 주걱턱, 무턱 등의 증상이 심하면 얼굴의 조화가 깨진다.

비대칭과 부조화가 심할 때는 안면윤곽 수술로 교정 가능하다. 남성 같은 강한 인상을 주는 광대뼈, V라인과 한참 거리가 먼 사각턱, 무턱, 주걱턱, 얼굴 전체의 균형을 깨뜨리는 돌출입이나 부정교합 등은 안면윤곽술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안면윤곽술은 얼굴 모양과 이미지를 크게 개선해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오지만 얼굴뼈를 자르고 전후좌우로 이동시키는 만큼 수술의 정확도와 정교함이 어느 성형보다도 중요하다.

드림성형외과 본원에서는 뼈 절단위치와 이동 방향 및 이동 폭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수술 후 결과를 예상하기 위해서 3차원 디지털 CT를 활용한 종합 얼굴뼈 분석시스템, 성형 시뮬레이션 시스템 등을 활용한다. 그 결과 기존 3D 수술에서 회복시간까지 단축시킨 4D안면윤곽술이 가능해졌다.

안면윤곽 수술에서 수술결과와 회복 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포인트는 얼굴뼈를 절삭하는 방법이다. 안면윤곽 수술시 수술용 드릴로 뼈를 자르거나 깎아내는데, 이 과정에서 시술 의사의 물리적인 힘과 드릴의 진동 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뼈 손실이 생길 수 있다. 이는 수술의 정확도를 떨어뜨리는 한 요인이 된다.

얼굴뼈 절삭과정에서 뼈 손실을 줄이기 위해 최근에 도입된 것이 초음파를 이용해 뼈를 절삭하는 ‘본 스카펠’이다. 본 스카펠을 도입한 드림성형외과 본원 김영준 원장은 “본 스카펠은 골 조직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주변 혈관이나 신경조직의 손상이 적고, 수술시 진동이 적어 한층 더 섬세하고 정확한 시술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한다.

‘본 스카펠’은 양악수술이나 주걱턱 수술, 사각턱수술, 광대뼈축소술, 돌출입 수술, 무턱수술 등 안면윤곽수술 전반에 폭넓게 활용된다.

본 스카펠을 이용한 안면윤곽술은 수술의 정확도가 높은 것은 물론, 수술시 인접 부위의 손상이 적어 회복기간이 줄어든다. 또한 본 스카펠 이용 시 정확하고 빠른 뼈 절삭이 가능해져 수술시간도 단축되고 회복에 도움을 준다.

수술 후 관리도 수술 성공과 빠른 회복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데, 드림성형외과 본원은 E-레이저, 아큐리프트, PRP 등을 활용한 애프터케어와 통증관리시스템으로 수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