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여름이 되면 많은 여성들이 비키니를 입기 위한 살과의 전쟁을 치른다.

하지만 여름휴가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일시적인 다이어트로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특히 특정 부위의 부분비만은 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굶는 것으로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다.

따라서 단기간의 다이어트와 관리만으로 비만이 해결되지 않을 때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약물요법이나 지방분해술, 지방흡입술 등이 대표적인 방법이다.

약물요법은 식욕억제, 지방분해, 열량소모, 지방흡수억제 등의 목적으로 쓰인다. 약물요법 치료 시 약물에만 의지할 것이 아니라 식사 및 운동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방흡입술은 피부 아래에 있는 지방세포를 흡입해 제거하는 것이다. 크기가 커진 지방세포를 제거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에 대한 부담이 적고 부위별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얼마 남지 않은 휴가 준비기간 동안 수술이나 마취, 통증,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없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지방분해술이 가장 적합하다.

지방분해 약물로 주로 사용되는 HPL, PPC, LLD 등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고 분해작용을 원활하게 돕는 저출력 레이저를 조사하는 것이 그 방법이다.

체인지클리닉 장두열 원장은 “최근에는 치료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PFLT광원기술을 적용한장비를 활용하는 리포나(LIPONA)시술을 지방분해주사와 병행 치료해 지방세포를 자극, 결과적으로 지방세포의 크기가 줄어들게 되고 지방층이 감소되는 효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통증이 없고 회복기간도 필요치 않아 시술이 간단하며 운동 및 다이어트에 저항성을 가진 체질은 허벅지 및 엉덩이, 복부에 적용할 경우 좋은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