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통하는 밸런타인데이
갤럭시노트 '직접 꾸민 손글씨' 이벤트
KT 카드·데이트앱 다운 받으면 영화티켓

요즘 젊은 연인들은 스마트폰으로 똑똑하게 데이트를 한다.

앱으로 맛집을 찾거나 영화예매를 하는가 하면,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게임)'를 신나게 즐기기도 한다. 이렇듯 연애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스마트폰을 내세워 다채로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삼성전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갤럭시존에서 갤럭시 노트로 커플 캐리커처를 그려주고, 갤럭시 노트 후면에 커플 메시지를 새겨주는 등 다양한 커플 이벤트를 마련했다. 원할 경우 커플이 갤럭시 노트에 직접 꾸민 손글씨 밸런타인데이 카드를 메일로 보낼 수도 있다.

KT는 문자카드를 보내거나 데이트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레닷컴(www.olleh.com)에는 밸런타인데이와 관련해 100여개의 문자카드가 준비됐는데 14일까지 문자카드를 전송한 사람을 추첨해 영화예매권, 커피ㆍ비타민음료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또 올레마켓(market.olleh.com)에서는 '연애상담소' '닭살문자' '연애심리술' 등 14종의 데이트 관련 앱이 있는데 이 가운데 3개 이상을 내려 받으면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KTH는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아임IN'에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14일까지 아임IN에 접속한 후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을 찾아 발도장을 찍고, 연인 및 가족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밸런타인데이 상품과 이유를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2,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의 밸런타인데이 삼총사(하트블로섬, 사랑의 꽃배달, 쥬뗌므)를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커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TV맛집' 앱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누적 43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이 앱은 맛집 정보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맛집 할인쿠폰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할인쿠폰은 지역별 전체 할인쿠폰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일권, 지정일권으로 나눠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크다.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싸이월드는 '스윗소로우와 함께하는 공개 프러포즈' '밸런타인데이 러브송 BGM 1+1' '올 봄, 용기 있게 프러포즈 하세요'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선물가게)'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드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올 봄, 용기 있게 프러포즈 하세요'는 응모자(1명)을 선정해 프러포즈 이벤트를 지원해주는 만큼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또 리서치인모션은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으로 14일까지 블랙베리 볼드 9900ㆍ9780 모델을 구매하는 모든 구매자에게 초콜릿을 선물로 증정한다.

솔로들을 위한 이색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도 있다. 앱디스코가 마련한 '밸런타인데이를 솔로탈출 기념일로!' 이벤트는 모바일 광고 앱인 '애드라떼'에 접속한 후 소셜데이팅업체 이음의 광고를 시청한 후 자신이 꿈꾸는 데이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댓글을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는 '이음'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소개팅 이용권을 지급하고, 5명을 추첨해 애드라떼 적립금 1만원씩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