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와 대비되는 디자인 골라야

웨딩시즌이다. 예비신부들은 주인공이 될 예식일을 위해 가장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고른다. 겉으로 보이는 웨딩드레스, 헤어, 메이크업에는 신경을 쓰지만 정작 드레스에 가려지는 곳은 무시하는 경향이 높다. 웨딩드레스를 더욱 멋지게 소화하려면 드레스뿐만 아니라 이에 맞는 구두와 속옷도 중요하다. 유행이 지난 무시무시한 앞굽의 가보시힐로 웨딩드레스의 스타일이 망가질 수 있다.

웨딩 구두는 신부가 걸을 때 시선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드레스에 가려진다고 구두를 포기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웨딩드레스를 위해 일부러 구두를 맞추는 예비신부들이 늘고 있다.

웨딩 구두는 드레스의 디자인과 대비되는 것으로 고른다. 화려한 웨딩드레스에는 디자인이 단순한 게 멋스럽다. 순백색 보다는 광택이 있는 크림색을 선택하면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발 뒤꿈치가 트인 슬링백 슈즈는 긴장된 발의 붓기를 방지할 수 있고 평소 정장차림에도 신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

디자인 보다 몸매를 강조한 우아한 드레스에는 반대로 화려한 구두를 선택한다. 화려한 코사지나 반짝이는 보석 장식의 구두는 걸을 때마다 주목 받을 수 있다. 금빛의 은은한 광택이 있는 구두는 심플한 웨딩드레스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도움말=게스 슈즈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