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스킨십] 터치걸 119, 남친과 첫관계 후 빠지기 쉬운 함정은?

그와 떨리는 마음으로 첫 관계를 했는데 뭔가 찜찜하다. 그의 태도가 달라진 것 같고 데이트를 해도 느낌이 예전과 다르다. 첫 관계 후 여자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 3가지를 알아본다. 첫경험 전 3가지 함정에 대해 완벽하게 대처를 하지 않은 채 하면 두 사람의 사이가 더 나빠질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Q1 그가 관계를 한 후 달리진 것 같아요!

이런 고민 정말 많이 했을 거에요. 첫 관계 후 여성들을 가장 괴롭히는 것이 바로 이 문제에요. 속된 말로 화장실 가기 전과 갔다 왔을 때가 다르다는 뭐 그런 느낌이죠. 물론 남친에게 달라진 것 같다고 하면 달라진 것 없다 해도 이런 의심을 떨쳐버릴 수 없죠.

첫 관계 이전에는 그렇게 전화를 자주 하고 애지중지하더니 별것도 아닌 것 같고 화도 잘 내고 신경질도 내고 그런 것처럼 보이지요. 물론 첫 관계 후 더 잘해주는 남성도 분명 있지만 말이에요.

왜 그런 것일까요? 그건 관계가 달라졌기 때문이에요. 성 관계 이전에는 정신적인 유대관계만 있었지만 이제는 전면적인 관계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보다 복잡한 감정들이 생기게 되지요. 그리고 성 관계를 하면 신비감이 아무래도 없어지기 때문에 전과 같이 행동하기는 쉽지 않지요. 정복한 후의 허탈감과 호기심의 줄어들어 그렇게 보일 수 있어요.

이제 남친만 의심하지 말고 나 자신은 변한 것이 없는지 한 번 생각을 해보자구요. 첫 관계 후 그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부담스러울 정도로 책임감을 강조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을 해보세요.

여자도 남자처럼 첫 관계 후 달라지거든요. 그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하게 되고 성 관계까지 했으니 나에게 더 잘해주어야 한다는 심리가 깔려 있어 남자에게 부담을 줄 수 있어요.

연인 사이에 성 관계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관계 후 생각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육체적인 사랑까지 하면 더욱 사랑이 깊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을 고민해야 할 문제들이 더 많아진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첫경험을 결정해야 해요.

Q2 요구할 때마다 항상 해야 하나요?

첫경험은 많은 고민 끝에 하지만 그 후 두 번째부터는 크게 고민하지 않고 관계를 맺게 되지요. 모든 일이 다 그렇잖아요. 처음이 힘들지 두 번 세 번은 쉽게 할 수 있는 것이죠.

결혼을 하면 부부생활의 회수가 부부의 생활 패턴에 맞게 자연스럽게 정해지는데 결혼 전 섹스 회수는 인위적으로 정해지죠. 주로 남자의 요구에 의해 일방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남친의 일방적인 요구를 들어주기도 그렇고 매번 싫다고 하기도 그렇고 여러 가지로 고민이 됩니다.

너무 지나친 섹스 회수는 여러 가지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그 회수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겠죠. 피임 실패율이 워낙 높아 중절수술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고 또 집안에 거짓말을 자주 해야 하는 문제도 있죠.

두 사람이 섹스 빈도에 대해서 깊이 대화를 하세요. 한 달에 1회 이상을 하지 말자, 특별한 날에만 하자는 등 약속을 하세요. 남자들이란 성욕을 느끼면 참지를 못하기 때문에 약속을 지켜나가기 몹시 힘들겠지만 기준은 정해 놓아야 두 사람 모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요.

회수 문제는 남친과 충분히 대화를 해서 서로 상처를 입지 않게 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문제로 싸우게 되는 일이 많아져 결국 이별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Q3 자꾸 후회가 되요!

첫경험은 하기 전에도 고민이지만 하고 나서도 고민이 끊이질 않죠. 첫경험을 할 당시는 그런대로 좋았는데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후회의 감정이 밀려오게 됩니다. 특히 조금이라도 그와 사이가 좋지 않으면 후회의 감정이 더 커져 몹시 힘들죠. 첫경험을 하고 후회의 감정을 조금도 안 느끼는 여성은 아마도 없을 거예요.

후회가 자꾸 되면 막연히 후회의 감정에만 빠져 있지 말고 왜 후회를 하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나열을 해보세요. 섹스 그 자체가 싫은지, 그가 변할 가봐 후회가 되는지, 결혼 전 성 관계를 맺는 것이 부담스러운지 등등의 이유를 하나하나 꼽아 본 후 해결 방법을 모색해보세요.

후회 감정에 오래 빠져 있으면 그와 사랑에 치명적인 상처를 남길 수 있어요. 이미 일은 벌어졌으니 수습을 해야죠. 그저 감정에만 빠져 있지 말고 자신을 가장 편안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하세요.

그와 후회의 감정에 대해 진솔하게 얘기를 나누어 보고거나 그것이 여의치 않으면 친구, 선배 등에게 조언을 구해 빨리 후회의 감정을 정리하세요. 그에게 숨기지도 마세요. 속 시원하게 대화를 하세요. 그러면 그가 멋진 답을 준비겠죠. 서로 아끼며 살자고. 그를 믿어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에요.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