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두 번째 싱글 앨범 ‘STAYDOM(스테이덤)’은 지난 9일 아이튠즈 TOP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6위로 각각 진입하며 뜨거운 글로벌 반응을 입증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K-POP 플레이리스트의 메인 커버를 장식하는 등 4세대 걸그룹 대표주자다운 저력을 발휘 중이다.

‘STAYDOM’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K-POP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었다. 타이틀곡 ‘ASAP(에이셉)’은 발매 후 벅스 5위, 지니 17위, 멜론 최신 24Hits 차트에 진입하는 등 음원 차트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톡톡 튀는 비주얼이 돋보이는 ‘ASAP(에이셉)’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이틀이 채 지나지 않았음에도 10일 현재(오후 2시) 조회수 630만뷰를 돌파하며 1000만뷰를 향해 빠르게 진격 중이다. 전 세계 네티즌들의 호평 댓글도 이어지며 스테이씨를 향한 뜨거운 반응은 계속 지속될 전망이다.

스테이씨의 새 타이틀곡 ‘ASAP(에이셉)’은 데뷔곡 ‘SO BAD’를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을 합작한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프로듀싱한 곡으로, 청량하고 매력 넘치는 사운드가 돋보인다. 가슴 속에 완벽하게 그려 놓은 이상형이 ASAP(As Soon As Possible)하게 나타나 줬으면 하는 마음을 톡톡 튀고 재치 있게 풀어냈다.

한편,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 스테이씨는 음악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