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새 드라마 '설강화' 촬영 중단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 참여인원이 1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JTBC 드라마 설**의 촬영을 중지시켜야 합니다'란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조선구마사' 같은 이기적인 수준을 넘어선 작품이 두 번째로 나오기 직전"이라며 '설강화'에 대해 "민주화 운동에 북한의 개입이 없다는 걸 몇 번씩이나 증명했음에도 불구하고, 저 작품은 간첩을 주인공으로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외에도 다른 인물들은 정부의 이름 아래 인간을 고문하고 죽이는 걸 서슴지 않은 안기부의 미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현재 우리나라의 근간을 모욕하고 먹칠하는 이 드라마의 촬영을 전부 중지시키고, 지금까지 촬영한 분량들 또한 완벽하게 제거해야 된다"고 요청했다.

'설강화'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여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수호와 그를 감추고 치료해 준 여대생 영초의 사랑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배우 정해인, 블랙핑크 지수, 유인나, 장승조 등이 출연하며 '마녀보감' 'SKY 캐슬' 등의 조현탁 PD가 연출하고 '각시탈' 'SKY 캐슬' 등의 유현미 작가가 집필한다.

앞서 일부 누리꾼들은 '설강화'의 주요내용이 공개되자 드라마가 민주화운동을 폄훼하고 독재 정권을 정당화할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JTBC 측은 지난 26일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설강화'는 민주화 운동을 폄훼하고 안기부와 간첩을 미화하는 드라마가 결코 아니다"라며 "미완성 시놉시스의 일부가 온라인에 유출되면서 앞뒤 맥락 없는 특정 문장을 토대로 각종 비난이 이어졌지만 이는 억측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이어 "'남파간첩이 민주화 운동을 주도한다' '학생운동을 선도했던 특정 인물을 캐릭터에 반영했다' '안기부를 미화한다' 등은 '설강화'가 담고 있는 내용과 다를 뿐더러 제작 의도와도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