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리 인스타그램
일본 출신 방송인 사유리가 스타벅스에서 문전박대를 당했다며 글을 올려 논란이 된 데에 사과했다.

사유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 제가 썼던 감정적인 글 때문에 하루종일 불편하게 했던 스타벅스 직원분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오로지 제 입장만 생각하고 매장과 직원분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는 상황을 하나도 고려하지 않고 무례한 행동을 한 거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전날 불거진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그는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고 분명히 지켜져야하는 원칙이 있었는데 어제 제가 너무 다급한 마음에 큰 실수를 했다"면서 "코로나 때문에 작은 아기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것이 겁이 났지만 대피소도 아닌 스타벅스에 잠시 머물려고 한 것은 지금 생각해도 제 생각이 짧았다"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사유리는 해당 스타벅스 매장을 다시 찾아 직원에게 사과했다며 "많은 분들이 미숙한 절 혼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더욱 좋은 모습으로 보여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사유리는 전날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생후 3개월인 아들을 데리고 화재를 피해 스타벅스에 들렀지만 휴대폰이 없어 전자출입명부 사용을 못해 그대로 나와야 했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아들 입술이 파랗게 질려 잠깐이라도 매장 안에 있게 해달라고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수기 출입명부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스타벅스 측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QR코드가 없는 경우 수기 명부 작성을 안내하고, 이때 신분증을 확인한다며 "당시 사유리 님을 비롯해 매장을 찾은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안내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신분증 여부를 여쭤봤는데 없다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직원이 공손하게 양해를 구한 것으로 안다. 같은 상황에 놓인 다른 주민들께도 동일하게 안내했기 때문에 사유리 님에게만 다르게 적용할 순 없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