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사진=어비스컴퍼니
가수 선미가 컴백한다.

선미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꼬리 (TAIL)’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이번 타이틀 곡 ‘꼬리 (TAIL)’는 섬세하면서도 민첩한 고양이의 특성들을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에 빗대 풀어낸 곡이다. 색다른 리듬감과 캐치한 멜로디가 특징인 이 곡은 ‘보라빛 밤 (pporappippam)’, ‘사이렌 (Siren)’, ‘날라리 (LALALAY)’ 등에서 선미와 합을 맞춰온 히트 메이커 FRANTS와 선미가 공동 작곡을 맡았다.

‘꼬리 (TAIL)’의 안무는 비욘세와 제니퍼 로페즈의 댄서이자 안무가로 활동하는 자넬 기네스트라가 맡았다. 여기에 선미와 오래 합을 맞춰온 안무 팀 아우라가 디테일을 더해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과감하고 디테일한 동작들로 역대급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이날 오후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꼬리 (TAIL)’의 뮤직비디오는 색다른 오브제를 활용해 과감한 연출을 선보이는 VM PROJECT의 조범진이 연출을 맡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영화 속 캣우먼을 오마주하여 다양하게 변신하는 선미를 강렬하게 담아내 대중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수록곡 ‘꽃같네(What The Flower)’는 크러쉬, 태연 등과 작업하며 세련된 사운드의 곡들을 선보인 홍소진 작곡가와 선미가 함께 작업한 밴드 사운드의 곡이다. ‘꼬리 (TAIL)’와는 다른 장르의 사운드를 통해 선미의 색다르고 매력적인 보컬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두 곡 모두 선미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선미만의 음악적 세계관을 담아낸 곡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선미는 이날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팬 쇼케이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미의 공식 V-LIVE 채널,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2/23 08:14:16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