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캡처
'미스트롯2'가 설 연휴 안방극장을 화려하게 채웠다.

지난 11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트롯2' 9회는 최고 시청률 28.7%, 전체 27.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9주 연속 지상파, 비지상파 포함 전 채널 주간 예능 1위다.

이날 방송에서는 준결승전 1라운드인 레전드 미션이 본격적으로 펼쳐졌다. 먼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인의 트롯 거목, 태진아-김용임-장윤정의 곡을 택해 부르는 레전드 미션 첫 번째 주자는 김의영이었다.

김의영은 김용임의 '사랑 여행'으로 애절하고 한 맺힌 감정을 특유의 폭발적인 성량으로 소화했고, "목소리가 리드했다"는 평과 함께 918점을 받았다.

강혜연은 장윤정의 세미트롯 '왔구나 왔어'를 택해 간드러지는 창법과 살랑대는 댄스, 능청스런 표현력으로 깜찍한 매력을 발산했지만, 902점이라는 다소 낮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1대 1 데스매치를 통해 최연소 '진'의 영예를 안은 김다현은 김용임의 '훨훨훨'로 13살 나이가 믿기지 않는 감성과 리듬감을 뽐냈다. 이어 "김다현의 곡이라 해도 믿겠다"는 특별 마스터 문희옥의 극찬과 함께 940점을 받아 단숨에 1위 자리를 꿰찼다.

이어 개화기 시대 신여성 같은 의상으로 뜨거운 박수를 받은 마리아는 장윤정의 '목포행 완행열차'로 한 단계 발전한 노래 실력을 자랑, 장윤정으로부터 "프로다웠다"는 칭찬을 들으며 906점을 받았다.

기품 있는 블랙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압도한 퍼포먼스 강자 별사랑은 태진아의 '당신의 눈물'로 지금까지와는 180도 다른 정통트롯 무대를 선사했다. 별사랑은 강력한 우승 후보다운 면모로 955점을 받으며 김다현을 꺾고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남미 여신 같은 자태로 등장해 환호를 이끌었던 황우림은 장윤정의 '카사노바'를 택해 화려한 살사 댄스를 곁들인 매혹적인 무대를 펼쳤다. 이후 "황홀하고 매력적이다"는 평가 속 925점을 받았다.

양지은은 태진아의 '사모곡'을 열창해 965점의 고득점을 받은 후 눈물을 펑펑 쏟았다. 또 윤태화는 어머니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낸 뒤 김용임의 '사랑님'으로 919점을 받았다. 본선 3라운드 '진'에 빛나는 홍지윤은 김용임의 '꽃바람'에 맞춘 세미트롯으로 967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김태연은 장윤정의 '바람길'을 택해 프로 가수 못지 않은 완급 조절 능력과 짙은 감성을 선보였다. 박선주는 "이런 무대를 또다시 볼 수 있을까 싶었다"며 벅찬 감격을 표했고, 장윤정 역시 "나 또한 힘들었던 감정 표현을 해냈다"고 극찬했다. 김태연은 '여자 정동원'의 탄생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981점을 받았다. 이는 역대 최고의 마스터 점수로 놀라움을 안겼다.

한편 12일 방송되는 '미스트롯2 설특집 특별판 : 운수대통 트롯대잔치'에서는 준결승 진출자들의 역대급 무대들과 임영웅-영탁-이찬원-장민호 등 '미스터트롯' 4인방과 붐 등 마스터 5인이 함께하는 미공개 코멘터리가 공개된다.

'미스트롯2' 10회는 오는 2월 18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