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37)이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다.

다이어트 프라다(Diet Prada)는 29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렉산더 왕의 성범죄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알렉산더 왕이 수년간 클럽과 파티에서 만난 모델들에게 약을 먹이고 성추행했다는 폭로가 담겼다.

알렉산더 왕의 모델로 활동했던 오웬 무니(Owen Mooney)의 제보도 있었다. 그는 지난 12일 틱톡을 통해 2017년 뉴욕의 한 클럽에서 열린 파티에서 알렉산더 왕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오웬 무니는 "당시 클럽엔 사람이 정말 많았고, 내 뒤에 있던 사람이 내 다리와 사타구니를 만졌다. 뒤돌아봤을 때 알렉산더 왕이 있었다. 나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고 그와 멀어지려고 했을 뿐이다. 그 점이 정말 후회된다"고 설명했다.

이후 알렉산더 왕에게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는 또 다른 증언이 쏟아졌다. 한 누리꾼은 "알렉산더 왕이 한 트렌스젠더 남성에게 약물이 들어있는 물을 마시게 해 환각 상태에 빠지게 한 후 성추행을 시도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누리꾼은 피해자가 남녀 트랜스젠더를 포함, 수십 명에 이른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처럼 SNS상에서 폭로가 쏟아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지만 알렉산더 왕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사진=Diet Prada 인스타그램
한편 알렉산더 왕은 중국계 미국인 패션 디자이너다. 지난 2007년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론칭해 크게 성공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