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MBC 방송연예대상' 유재석이 대상 수상 영광을 안았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유재석은 박나래, 김성주, 이영자, 김구라, 전현무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의 기쁨을 안았다.

유재석은 올해 '놀면 뭐하니?'를 통해 유르페우스, 라섹남, 닭터유, 유두래곤, 지미유 등의 부캐 캐릭터를 신선한 모습으로 창조해 내며 호평받았다.

유재석은 "뭐라 감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제가 '무한도전' 이후 다시 대상을 받게 될 줄은 정말 몰랐다. 감사를 드려야 할 분이 너무 많다"며 말문을 열었다.

먼저 "어머니, 아버지 지금 보고 계실지 모르겠는데 감사드린다. 장인어른, 장모님께도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제가 사랑하는 나경은 씨에게 그리고 꼭 그런 이야기를 해주고 싶었다. 저도 나경은 씨의 남편인 게 너무 자랑스럽다. 너무 고맙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호가 초등학교 4학년, 막내 나은이는 3살이다. 지금 자고 있을 거 같은데 지호에게 나은이에게 너무 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싶다. 지호가 온라인 수업을 하며 노트북을 잘 다루는데 저에게 말은 안 하지만 늘 제 이름을 많이 검색하는 걸 알고 있다. 너무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며 가족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놀면 뭐하니?' 팀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그는 "김태호PD에게 고맙다. 태호와 다시 프로그램을 하고 다시 대상을 받을 날이 올 줄 김태호PD와 저도 몰랐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놀면 뭐하니' 스태프들의 이름을 호명하며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무엇보다 이 상은 제가 받지만 저 혼자 받을 수 없는 상이다. '놀면 뭐하니?' 초창기에 많은 분들이 기대하신 것에 비해 기대를 충족시키기에는 여러 가지 부족할 때 출연해 주신 많은 분들이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선뜻 자신의 집을 내주고 좋은 소리를 많이 못 들은 (조)세호. 자기야 너무 고맙고, (이)적이, (유)희열이 형 또 너무 많다. '놀면 뭐하니?'는 저 혼자 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왔다. 저에게 최근 비싼 명품 패딩을 선물해 준 (엄)정화 누나 너무 감사드리고, 늘 언제 봐도 즐겁고 큰 도움을 준 제시, 화사, (김)종민이, (정)재형이 형, 데프콘 너무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려야 한다. 비룡(비)도 빼놓을 수 없다. 비룡이 선물해 준 스피커로 온 가족이 춤춘다. (이)상순, (이)효리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유재석은 "어떤 프로그램을 할 때 '자신 있다, 해낼 수 있다' 이런 생각으로 프로그램을 해 본 적은 한 번도 없는 거 같다. 늘 속으로 되뇌이는 이야기가 있다. '어떤 결과가 됐든 받아들이고 내가 그것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 그런 생각으로 '놀면 뭐하니?'도 시작을 하고 큰 상을 받게 됐다. 힘들 때도 지금도 저희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시청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후배들을 위한 호소의 말도 잊지 않았다. 그는 "MBC에서 코미디 프로그램이 없어진 지 8년 정도 된 것 같다. 한켠에서 늘상 함께했던 동료들, 후배들 생각이 많이 드는 오늘이다. 프로그램이 없어지는 것은 받아들어야 하는 일이지만 후배들이 꿈을 꿀 수 있는 조그만 무대가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故박지선을 향한 애도의 마음을 전했다. 유재석은 "끝으로 올해 너무나 안타깝게 이른 나이에 하늘나라로 간 박지선 씨가 하늘에서는 편안하기를. 언젠가 꼭 다음 세상에 다시 태어나서 못다 한 웃음을 시청자분들께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추모했다.

다음은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유재석(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인상=박나래(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김성주(복면가왕),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 스타), 유재석(놀면 뭐하니?), 전현무(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전지적 참견 시점, 트로트의 민족)

▲최우수상(버라이어티 여자)=화사(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최우수상(버라이어티 남자) : 성훈(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뮤직&토크 여자)=이효리(놀면 뭐하니?)

▲최우수상(뮤직&토크 남자)=양세형(구해줘! 홈즈, 백파더:요리를 멈추지 마!, 전지적 참견 시점)

▲최우수상(라디오)=정선희(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우수상(버라이어티 여자) : 장도연-손담비(나 혼자 산다)

▲우수상(버라이어티 남자)=붐(구해줘! 홈즈, 안 싸우면 다행이야)

▲우수상(뮤직&토크 여자)=엄정화-제시(놀면 뭐하니?)

▲우수상(뮤직&토크 남자)=김종민(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트로트의 민족)

▲우수상(라디오)=이윤석(이윤석, 전영미의 좋은 주말), 이지혜(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

▲PD상=백종원(백파더:요리를 멈추지 마!)

▲베스트 커플상=지미유-천옥(놀면 뭐하니?)

▲베스트 팀워크상=전지적 참견 시점

▲베스트 포맷상=복면가왕

▲올해의 작가상=최혜정(놀면 뭐하니?)

▲올해의 작가상(라디오)=김경옥(배철수의 음악캠프)

▲올해의 작가상(시사·교양)=박민정(휴머니멀)

▲공로상=김국진(라디오스타)

▲인기상=안영미

▲특별상='트로트의 민족' 심사위원단

▲특별상(라디오)=임진모(배철수의 음악캠프), 김은애(57분 교통정보, 날씨와 생활)

▲특별상(시사·교양)=김한석-김정근-박연경(기분 좋은 날)

▲디지털 콘텐츠상=여은파(여자들의 은밀한 파티)

▲신인상(여자)=고은아(전지적 참견 시점)

▲신인상(남자)=김강훈(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전지적 참견 시점)

▲신인상(라디오)=강수지(원더풀 라디오 강수지입니다), 전효성(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 표창원(원더풀 라디오 강수지입니다)

▲공헌상=GS칼텍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