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이 웰메이드 작품 탄생을 예고했다.

28일 첫 방송되는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극본 여지나, 연출 유선동)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OCN표 웹툰 원작 드라마는 '흥행 불패'라 불릴 만큼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구해줘'와 '타인은 지옥이다'는 사이비 종교와 고시원이라는 참신한 소재를 다룬 웰메이드 웹툰 원작 드라마라는 점에서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았다.

사이비 스릴러 장르를 최초로 시도한 '구해줘'는 사이비 종교 집단에 맞서 첫사랑을 구하기 위한 뜨거운 촌놈들의 '좌충우돌 고군분투'로 화제를 모았다. '구해줘'는 조금산 작가의 웹툰 '세상 밖으로'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될지어다"라는 유행어와 함께 사이비 종교 구선원의 실체를 파헤치는 심장 쫄깃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저격했다. 특히 사이비 교주 백정기 역의 조성하와 임상미 역의 서예지가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타인은 지옥이다'는 상경한 청년이 서울의 낯선 고시원 생활 속에서 타인이 만들어낸 지옥을 경험하는 미스터리이다. 누적 조회수 8억뷰를 동원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OCN의 두번째 드라마틱 시네마다.

'타인은 지옥이다'는 '고시원에서 사는 내 이웃이 살인자라면?'이라는 독특한 설정과 원작의 재미를 살린 각색으로 OCN표 미스터리물의 힘을 다시 보여줬다. 특히 임시완의 군대 복귀작, 이동욱의 생애 첫 악역 도전과 함께 '2020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드라마 대상을 수상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런 가운데 '경이로운 소문'에 대한 기대도 높아진다. 특히 '경이로운 소문'은 한국형 판타지 히어로에 '장르물의 명가' OCN만의 색이 강하게 드러난 영상미, 따뜻한 휴머니즘을 전면에 내세웠다.

모든 능력이 완벽한 넘사벽 히어로가 아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땀내 나는 휴먼 히어로의 등장은 차별화된 히어로물의 탄생을 예고한다.

또한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이 캐릭터를 생생히 살아 숨쉬게 만들 열연을 통해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여기에 유선동 감독이 연출을, 여지나 작가가 극본을 맡아 원작 웹툰 '경이로운 소문'의 웰메이드한 스토리를 더욱 쫀쫀하게 재구성해 관심을 높인다. 이에 악귀 사냥이 선사할 짜릿한 사이다 카타르시스와 한 번 보면 끝까지 보게 되는 블랙홀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눈높이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28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