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2TV 생생정보'
'생생정보'에 15년 경력 오골계 전문가의 성공 스토리가 소개됐다.

23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7전 8기 끝에 성공을 이룬 15년 경력의 오골계 전문가 양승규씨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오골계는 깃털과 살, 뼈가 모두 검은 연산오골계와 깃털은 희지만 살과 뼈가 검은 백봉오골계 등 두 종류가 있다.

오골계 전문가 양승규씨가 키우는 오골계는 백봉오골계였다. 양승규씨는 일반 닭보다 활동적이고 스트레스에 민감한 오골계를 위해 음악을 틀어주는가 하면 7년 간 연구 끝에 개발한 특제사료를 먹였다.

양승규씨는 직장에 다니다 아픈 아내가 오골계를 먹고 회복되자 오골계 농장을 차리게 됐다. 이후 15년 간 농장을 운영하며 더 좋은 오골계를 위해 연구해 나름의 비법을 갖게 됐다.

그는 닭장을 꾸미기 위해 사람 손을 타지 않고 썩은 낙엽만 고른 뒤 잘 마른 지푸라기와 섞어 바닥에 깔아줬다. 발효된 균을 통해 건강한 닭장을 만들기 위해서였다.

건강한 오골계를 위해 연구를 거듭한 결과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있을 정도로 성공한 주인공은 농장일지를 적은 뒤 하루를 마감했다.

양승규씨는 다음날 이른 새벽에 일어나 오골계진액을 만들었다. 48시간 불순물을 걸러내며 오골계를 푹 고아낸 뒤 다시 거름망에 걸러내면 오골계진액이 완성됐다. 오골계진액은 적당량 나눠 파우치에 담아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냈다.

양승규씨는 "인생의 반려자인 아내와 제가 건강해서 지금 하는 일을 건강이 허락하는 날까지 하는 게 소망"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