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TV조선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추석을 맞아 방송가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연휴 기간 외출 대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각 방송사들은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붙잡을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눈에 띄는 건 음악 관련 프로그램이다. 올 상반기 방송가를 장악한 트로트 스타들부터 가요계 전설 나훈아, 그리고 유튜브 대세 웹예능 '문명특급-숨듣명'까지. 전 세대를 만족시킬 음악 프로그램들이 쏟아진다.

◆ "트로트 황제 나훈아의 추석 선물"…KBS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

사진=영상 캡처
먼저 KBS는 나훈아의 언택트(비대면) 공연을 편성해 안방을 콘서트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다시 한번 힘을 내자는 취지로 기획돼 지난 23일 진행된 언택트 공연 실황을 담는다. 특히 공연 취지에 집중하고자 노개런티 출연을 결정한 나훈아는 어느 때보다 완벽한 무대로 직접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전망이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KBS 2TV를 통해 오는 9월 30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어 나훈아와 제작진의 6개월 간 공연 준비과정을 담은 미니 다큐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만의 외출’은 10월 3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 "유튜브 대세 '문명특급'을 TV로"…SBS '문명특급-숨듣명', '방콕떼창단'

SBS는 2030세대를 겨냥한 음악 프로그램들을 내놓는다. 특히 유튜브를 넘어 TV로 진출한 SBS디지털뉴스랩의 대표 웹예능 '문명특급'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문명특급-추석특집 TV판'은 ‘숨어 듣는 명곡(이하 숨듣명) 콘서트’로 꾸며져 틴탑, 유키스, 나르샤, 티아라, SS501 등의 중독성 넘치는 명곡들을 재조명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문명특급-추석특집 TV 특별판'은 오는 10월 2일 오후 11시, 10월 3일 오후 12시 30분에 방송된다.
‘방콕떼창단’ 또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방콕떼창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방콕 생활을 해야 하는 요즘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이다.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하는 ‘방콕떼창단’과 이들의 정체를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튜디오 추리단의 비대면 추리 대결이 펼쳐진다. 조세호, 김희철, 장도연, 송민호, 송가인이 추리단으로 합류했고, 전현무가 MC를 맡아 비밀의 ‘방콕떼창단’ 추리에 나선다. 오는 10월 4일 오후 11시 5분 방송된다.

◆ "트로트 고수 한자리에"…MBC '트로트의 민족'

MBC는 '트로트의 민족-추석 특별판'을 준비했다. '트로트의 민족'은 숨겨진 트로트 고수를 발굴해내는 국내 최초 K-트롯 지역 대항전으로, 이번 추석 특별판은 '트로트의 민족' 시작을 알리는 그랜드 오프닝 쇼다. 치열했던 지역별 예심 현장은 물론, 최정예 80팀이 뽑히기까지 과정을 담을 예정이다. 각 지역마다 특색 넘치는 참가자들이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이들의 넘치는 끼와 흥으로 풍성한 추석 연휴를 선사할 전망이다. 전현무가 MC로 합류, 이은미, 박칼린, 김현철, 진성 등이 심사위원으로 함께 한다. 또 이상민, 탁재훈, 김종민이 응원단장으로, '트롯돌' 류지광, 김수찬, 노지훈이 부단장으로 출격한다. 오는 10월 3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 "韓 최초 트로트 그랑프리쇼"…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

올 상반기 '미스터트롯'으로 주가를 올린 TV조선은 국내 대중가요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하는 트롯 시상식을 연다. '2020 트롯 어워즈'는 트롯 100년사를 결산하고 앞으로 100년을 모색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트롯 그랑프리쇼로, 트롯 가수들의 노고와 그에 대한 감사를 담은 시상과 더불어 감동과 힐링이 어우러진 흥겨운 무대들이 펼쳐진다. 이미자, 남진, 설운도, 태진아, 송대관, 주현미, 장윤정 등 레전드 가수들과 '미스터트롯'의 주역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등이 풍성한 무대를 채운다. 김성주, 임영웅, 조보아 3MC의 진행 아래 선후배 간 콜라보 무대부터 화려한 축하쇼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0월 1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