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재인이 18세 당시 겪었던 성범죄 피해 사실을 직접 공개하며 같은 아픔을 가진 이들을 위로했다.

장재인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성인도 되기 전 겪었던 아픈 사실을 밝혔다.

장재인은 이날 앞서 "17세 때 발작이 처음 시작됐고, 18세 때 겪은 한 사건을 계기로 극심한 불안증, 발작, 호흡곤란, 불면증, 거식과 폭식 등을 겪었다"고 밝혔다.

장재인은 이어 두 번째로 올린 글에서 "앨범은 그 사건을 계기로 시작이 됐다. 그 이후 저는 1년이 지나 19살에 범인을 제대로 잡았다는 연락을 받았다. 저에게 그렇게 하고 간 사람은 음.. 제 또래의 남자였다"고 글을 올렸다.

이어 "그런데 당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그 아이 역시, 다른 아이들의 괴롭힘으로 인하여 그렇게 됐다는 이야기였다. 한 겨울 길을 지나가는 저를 보고, 저 사람에게 그리 해오면 너를 괴롭히지 않겠다 약속했던가 보더라"며 담담히 글을 적어 나갔다.

장재인은 이어 "이 사실이 듣기 힘들었던 이유는, 그 아이 역시 피해자라면, 도대체 나는 뭐지? 내가 겪은 건 뭐지? 라는 생각이 가장 가슴 무너지는 일이었다"며 "이젠 조금 어른이 되어 그런 것의 분별력이 생겼다. 돌아보면 그때 '이 일이 생긴 건 니 잘못이 아니야'라고 말해주는 이가 있었다면 참 좋지 않았을까"라고 전했다.

장재인은 "생각보다 많은 성 피해자들이,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그러했던 것처럼 수치심과 죄책감을 갖고 살아가고 있을거다. 나와 같은 일을 겪은 가수를 보며 힘을 얻고 견뎠다. 혹시나 아직 두 발 붙이며 노래하는 제가 같은 일, 비슷한 일을 겪은 누군가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글을 맺었다.

▲ 다음은 장재인 인스타그램 글 전문

감사합니다.

앨범은 그 사건을 계기로 시작이 됐어요.

그 이후 저는 1년이 지나 19살에 범인을 제대로 잡았다는 연락을 받았었습니다.

저에게 그렇게 하고 간 사람은 음.. 제 또래의 남자분이었어요.

그런데 당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그 아이 역시, 다른 아이들의 괴롭힘으로 인하여 그렇게 됐단 이야기였어요.

한 겨울 길을 지나가는 저를 보고, 저 사람에게 그리 해오면 너를 괴롭히지 않겠다 약속했던가보더라고요.

이 사실이 듣기 힘들었던 이유는, 그렇게 그 아이 역시 피해자라면, 도대체 나는 뭐지? 내가 겪은 건 뭐지? 라는 생각이 가장 가슴 무너지는 일이었어요.

이젠 조금 어른이 되어 그런 것의 분별력이 생겼습니다만, 돌아보면 그때 이 일이 생긴 건 니 잘못이 아니야 라고 말해주는 이가 있었다면 참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어요.

생각보다 많은 성피해자들이,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그러했던 것처럼 수치심과 죄책감을 갖고 살아가고 있을 거예요.

나는 나와 같은 일을 겪은 가수를 보며 힘을 얻고 견뎠어요.

혹시나 혹시나 아직 두 발 발 붙이며 노래하는 제가 같은 일, 비슷한 일을 겪은 누군가들에게 힘이 됐음 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