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캡처
'앨리스'가 전 채널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5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4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앨리스’(극본 김규원, 강철규, 김가영/연출 백수찬/제작 스튜디오S/투자 wavve) 3회는 수도권 기준 시청률 9.8%(2부)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전 채널 1위, 미니시리즈 통합 1위를 차지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0.3%까지 치솟았고 1부, 2부 통합 시청률 역시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거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2020년으로 온 시간여행자가 또 살인을 저지르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시간여행자들의 존재를 직감한 형사 박진겸(주원)은 이들을 턱밑까지 추격했다. 이 과정에서 박진겸은 중요한 단서인 타임카드의 분석을 의뢰하기 위해 괴짜 천재 물리학자 윤태이(김희선)를 찾아갔다. 그리고 눈물을 흘렸다. 그녀가 죽은 엄마 박선영(김희선)과 너무도 닮았기 때문이다.

윤태이는 황당해했지만 박진겸은 슬픈 눈으로 그녀를 뚫어지게 바라봤다. 그리고 “50이 넘지 않으셨습니까?”, “아이를 출산한 적이 있으십니까?”라며 질문을 쏟아냈다. 급기야 박진겸은 박선영이 죽던 날 그녀가 술을 마셨던 기억을 떠올리며, 윤태이가 건네는 술을 마시기까지 했다. 박진겸이 술을 마시는 것은 태어나 처음이었다.

윤태이는 박진겸이 건넨 타임카드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그러나 우연히 타임카드로 인해 휴대전화가 이상하게 작동되는 것을 발견하고 호기심을 보였다. 이에 윤태이는 선배 과학자를 찾아가 본격적으로 타임카드 분석을 부탁했다.

이런 가운데 시간여행자가 저지른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방송에서 죽은 딸을 그리워하며 딸이 죽기 전인 2020년으로 돌아와, 자신의 딸을 유괴했던 은수모(오연아)의 이야기다. 약속된 시간여행을 마친 은수모는 몸이 좋지 않다는 핑계를 대며 자신이 살던 미래로 돌아갈 것을 피했다. 미루다 미루다 미래로 돌아가야 하는 상황이 되자, 그녀는 브로커를 고용해 도망쳤다.

이는 2020년에 남아 어떻게든 죽기 전 딸과 함께 하고 싶어서였다. 그러나 이 욕망은 그릇된 것이었다. 시간여행자 은수모가 2020년의 은수모를 죽인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2020년에 남아 죽지 않은 딸과 살려고 했다. 그러나 2020년의 은수모가 시체로 발견되면서 그녀의 계획이 틀어졌다. 시간여행자의 존재를 직감한 박진겸이 그녀를 의심했다. 결국 위기에 몰린 시간여행자 은수모는 경찰 고형석(김상호)을 칼로 찌르고 말았다.

박진겸은 혼란에 빠졌다. 아버지처럼 지켜준 고형석이 위독한데 어떤 특별한 감정도 느끼지 못하는 자신이 싫었던 것이다. 그때 윤태이가 박진겸 앞에 나타났다. 윤태이는 박진겸이 건넨 타임카드가 평범하지 않음을 알고, 이리저리 박진겸을 찾아다녔다. 박진겸은 윤태이의 얼굴을 보자마자 눈물을 흘렸다. 윤태이는 “왜 나만 보면 자꾸 울어요?”라고 물었다. 이후 당황한 윤태이의 얼굴과 눈물 흘리는 박진겸의 모습이 교차되면서 향후 전개를 기대케 했다.

‘앨리스’ 4회는 이날 오후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