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스포츠한국 모신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일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것과 관련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1일 페이스북에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며 "'메인앨범차트'에서 네 차례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며 방탄소년단 멤버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정말 대단하다.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이다. 1위에 오른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다.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글을 마쳤다.

앞서 빌보드는 31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방탄소년단, 'Dynamite'로 자신들의 첫 번째 빌보드 '핫 100' 정상"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방탄소년단의 '핫 100' 1위 소식을 알렸다.

빌보드 '핫 100'은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을 종합해 싱글의 순위를 집계하는 빌보드의 메인 차트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핫 100' 정상에 오른 최초의 한국 가수인 동시에, 빌보드의 또 다른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이어 '핫 100' 1위까지 석권한 최초의 한국 가수라는 새 역사를 썼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