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EW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배우 강동원이 유튜브를 향한 관심을 드러냈다.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반도'(감독 연상호)로 돌아온 배우 강동원과의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앞서 강동원은 '반도' 홍보차 SBS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에 출연해 이슈를 불러모았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그가 유튜브 출연을 결정하면서 '파격 행보'라는 기사가 쏟아졌고, 영상이 공개된 후 '문명특급' MC 재재의 재치 넘치는 진행과 강동원의 입담 역시 큰 화제를 모았다.

이날 강동원은 유튜브 출연에 대해 "시대의 흐름이라고 생각한다. 예전의 TV연예매체들처럼 힘이 세진 하나의 매체라고 생각한다"며 "수위 면에서도 그렇고 유튜브가 아무래도 좀 더 자유롭더라. 또 유튜브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젊다. 그게 또 에너지가 넘쳐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 친구들이랑 브이로그 영상을 찍어서 공개한 적이 있다. 사실 제가 사는 집을 공개한 것도 아니고 실제 일상과는 약간 거리가 있었다. 뭘 하는 건지도 모르고 지인이 같이 하자고 해서 그냥 알았다고 했다. 처음에 브이로그라길래 그게 뭐냐고 했다. '화보를 찍으면서 영상도 찍는 건가?' 했다. 뭔지 잘 몰라서 친구들이 시키는 대로 했다. 좋은 추억이고 재밌었다"며 웃어보였다.

한편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