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리틀빅픽쳐스
[스포츠한국 최재욱 기자] 김희애 주연의 감성멜로 '윤희에게'가 역주행 흥행을 시작했다.

영화 '윤희에게'(감독 임대형, 제작 영화사달리기)는 개봉 전부터 이어진 극찬 행렬의 효과로 개봉 2일차에 개봉일 대비 50% 이상 관객이 상승했다. 예매율 역시 껑충 뛰어올랐고, 관객들의 상영관 확대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윤희에게’가 15일 7,014명을 동원하며 14일보다 55.5% 증가한 관객수를 기록했다. 동시기 상영작 중에서는 전일 대비 가장 높은 월등한 상승세다. 누적관객수는 17,201명이다. 개봉 주에 비해 예매율 역시 상승했고 주말 극장가에 입소문 흥행의 저력을 과시할 전망이다.

영화의 개봉 후 ‘윤희에게’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충성도를 가진 관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윤희에게’를 주변에 추천하고 적극 응원에 나선 ‘윤희들’이라는 팬 층까지 형성되고 있다. 특히 ‘윤희에게’의 상영관 확대를 촉구하는 관객들의 자발적인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개봉 첫날에 상영관도 적어서 속상하다_트위터@retu**, “나만 못 봐 윤희에게 시간표가 왜 이래..._트위터@Jye***, “'윤희에게'는 상영관이 거의 없네요. 보고 싶은데 근처 영화관은 전부 안하는.. ㅠㅠ” 다음 jy**, “배우님들 연기 너무 좋았어요. 상영관이 너무 적은 게 실퍼요 좀 늘려주세요ㅠㅠㅠ”_CGV YR***, “이렇게 좋은 영화가 상영관이 별로 없다니요ㅠㅠ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상영관 더 늘려주세요”_CGV FE***

이처럼 SNS, 극장 사이트, 포털 사이트까지 ‘윤희에게’ 상영관이 너무 적어서 보고 싶어도 볼 수가 없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얼마 없는 상영관을 지키기 위해서는 관객들이 많이 봐야 한다며 관심을 독려했다. 실제로 영화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N차 관람 열기까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좋은 영화를 더 많은 관객들이 봐야 한다며 상영관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

영화 ‘윤희에게’는 어느날 갑자기 한 통의 편지를 받은 윤희(김희애)가 잊고 지냈던 첫사랑의 비밀스러운 기억을 찾아 설원이 펼쳐진 여행지로 떠나는 감성 멜로이다. 김희애와 김소혜, 성유빈의 캐릭터와 완벽 동화된 열연과 세상의 모든 ‘윤희’에게 응원과 희망을 전하는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조화를 이뤄 개봉 후 근래 보기 드문 높은 완성도에 만족감을 표한 관객들의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윤희에게’는 자극적이고 작위적인 설정 없이 따뜻하고 섬세한 손길로 위로하고 희망을 선사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모든 감정과 용기를 담아 전하는 “나도 네 꿈을 꿔”라는 대사가 관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내 꿈으로도 와 달라”는 리뷰까지 나오고 있다.

'윤희에게'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