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에 출연한 패널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15일 오후 방송된 알릴레오에서 한 패널은 법조기자와 검찰 간의 관계에 관해 이야기하며 "검사들이 KBS의 A 기자를 좋아해서 (조국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 검사들에게 다른 마음이 있었을지 모르겠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었다.

KBS 기자협회 측은 "'알릴레오'의 경악스런 성희롱…유시민은 책임 있는 자세 보여라'"라는 제목의 입장문에서 해당 패널의 발언에 대해 "명백한 성희롱"이라며 "이 발언이 취재현장에 있는 여기자들에게 어떤 상처가 되는지 고민해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유 이사장은 "진행자로서 생방송 출연자의 성희롱 발언을 즉각 제지하고 정확하게 지적해 곧바로 바로잡았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은 저의 큰 잘못"이라며 입장문을 내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성평등과 인권,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저의 의식과 태도에 결함과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며 깊게 반성한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성찰하고 경계하며 저 자신의 태도를 다잡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자로서 제가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 출연자와 제작진에게도 미안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다시 한 번 해당 기자분과 KBS 기자협회,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