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11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IDOL)'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이날 유튜브에서 5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5억 7992만 건을 넘는 수치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프리칸 댄스 구아라구아라와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만난 퍼포먼스를 펼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차트 1위, 빌보드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 등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7억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리믹스에 이어 통산 5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