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우가 화제다. 사진=SBS 캡처
‘미운우리새끼’ 이동우 가족의 이야기가 안방을 울렸다.

24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3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는 1부 20.1%, 2부 20.9%, 3부 22.8%(이하 수도권 가구시청률 기준)로 22주 연속 20%대 시청률을 돌파했다. 이날 순간 최고 시청률은 24.5%까지 치솟았으며, 시장성과 화제성을 보여주는 2049 타겟 시청률도 8.0%로 드라마, 예능, 교양 전 장르 포함 주간 종합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수 백지영이 스페셜MC로 출연해 서장훈과 남다른 인연을 소개했다. 백지영은 데뷔 초 서장훈과 나이트클럽에서 부킹을 통해 만난 사이라며 오랜 절친임을 강조했다. 특히, 가요계 의리녀로 알려진 백지영은 “장훈 오빠랑 밥먹을 때는 10원도 낸 적이 없다”고 언급했다. 지영은 서장훈이 남편이랑 싸웠을 때나 힘든 일 있을 때도 “언제든 오라”고 했다며 친정 오빠같다고 고백했다.

박수홍은 개그맨 절친인 틴틴파이브 이동우의 마지막 라디오 방송에 응원차 특별 출연을 했다. 이동우는 고마운 절친 박수홍과 김경식을 집으로 초대해 맛있는 식사를 나누며 그동안의 사연을 풀어놨다. 이동우는 실명 선고를 받은 후 아침마다 술을 먹었다며 "늘 술병이 쌓여 있었다. 근데 식구들이 아무도 나를 다그치거나 흔한 응원도 하지 않았다. 날 살린 건 가족”이라고 고백했다.

이어 중학교 1학년인 이동우의 딸 지우가 집에 왔고, 삼촌들은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특히 지우는 인생의 버킷리스트를 묻는 질문에 “아빠와 유럽 여행하고 싶다. 예전엔 엄마가 아빠를 케어해주었지만, 이젠 내가 좀 더 크면 거의 다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속 깊은 말을 꺼내 모두를 울컥하게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