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신보를 호평했다.

빌보드는 19일(현지시간) 새 스페셜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Cle 2 : Yellow Wood)' 발매 소식을 전하고, 신곡 '부작용' 소개 및 뮤직비디오 관련 기사를 게재했다.

먼저 타이틀곡 '부작용'에 대해 "강렬한 사이트랜스 장르로 자신들의 상황을 직설적이고 공격적으로 표현한 가사 '머리 아프다'가 반복된다"고 소개했다. 또 스트레이 키즈가 전곡 작곡, 작사에 참여한 이번 앨범에 대해 "경쾌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여름과 잘 어울리는 곡들"이라 호평했다.

특히 빌보드는 팬들이 MV 속 오브제가 상징하는 의미를 찾고 해석하는 현상에 대해 조명했다. "일부 팬들은 MV 속 버스 번호판 'AD 2540'이 올더스 헉슬리 소설 '멋진 신세계'의 반(反)이상향적 메시지로 해석했다"며 멤버들의 복합적인 감정선을 다룬 이번 MV를 향한 뜨거운 반응도 덧붙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컴백과 동시에 빌보드 '소셜 50'차트에서 전주보다 8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 '차세대 K팝 그룹'을 향한 글로벌한 관심을 입증했다.

각종 시상식서 신인상 10관왕을 차지한 '가요계 신인왕' 스트레이 키즈는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고 성장점을 높이고 있다. 올해 1월 19일 태국을 시작으로 자카르타, 멜버른, 시드니, 마닐라 등에서 데뷔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를 개최했고, 특히 5월 14일과 15일 뉴어크, 17일 LA, 19일 휴스턴까지 총 4회에 걸친 미국 단독 쇼케이스 투어를 전회 매진시키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입지를 다졌다.

한편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강렬하고 파워풀한 군무 퍼포먼스가 돋보인 '부작용' 의 첫 방송무대를 선보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늘(21일) KBS 2TV '뮤직뱅크',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에 연이어 출격해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