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엑소(EXO) 멤버 세훈의 사진이 새겨진 비행기가 하늘을 수놓았다.

세훈의 중국팬들에 따르면 그의 생일 기념해 티웨이 항공기 래핑 광고를 진행했다. 생일축하 비행기는 외부 랩핑 뿐만 아니라 기내 테이블까지도 세훈의 사진으로 장식됐다. 제작기간에만 3개월이 소요됐다는 후문.

비행기 랩핑 광고는 비행기 전체를 랩핑하는 시각적인 충격으로 단번에 사람의 시선을 끄는 광고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세계 곳곳을 비행하며 홍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액광고에 속해 주로 기업의 브랜드 홍보나 제품 홍보 시에 진행되는데, 스타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팬덤에서 실시하는 것은 엑소 세훈이 이례적이다. 참고로 광고대행업계에 따르면 통상 국내 항공사 랩핑 비행기 광고 진행 비용은 약 2억원 정도다.

이외에도 엑소 세훈의 중국팬들은 아쿠아리움 해저터널에 그의 사진으로 길을 만들고 수중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여러가지 특별한 이벤트를 만들었다.

광고 뿐만이 아니다. 전세계 곳곳의 낙후지역에 엑소 세훈의 이름으로 다리를 세우고 길을 만드는 등 선행도 실천했다. 이런 선행으로 중국 4대 신문 중 하나인 중국 시보(CHINA TIMES)에 소개되기도 했다.

팬들의 이런 선행은 엑소 세훈이 평소 몸소 선행에 앞장서면서 끼친 좋은 영향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그는 어린이날마다 아동양육시설 선덕원에 방문하는 등 여러가지 봉사활동을 해왔고, 팬들 역시 인천시에 쌀 10톤을 기부하는 등 자선을 베풀었다.

한편 엑소 세훈은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중 하나인 시나 웨이보에서 진행한 ‘2018년 WEIBO STARLIGHT AWARDS’에서 ‘WEIBO STARLIGHT 남신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웨이보에서 741억 조회수를 기록, 해외 연예인 중 최고 수치를 보유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