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사진=윤수정 기자 pic@hankooki.com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에 대한 마약 간이시약 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16일 박유천의 경기도 하남 자택과 신체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박유천으로부터 모발과 소변을 임의로 제출받아 간이시약 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으나, 경찰은 이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감정을 의뢰했다.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3주 정도 걸린다.

앞서 경찰은 이날 오전 9시께부터 오전 11시 45분까지 약 3시간에 걸쳐 박유천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박유천은 마약 투약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1) 씨와 올해 초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황 씨는 지난 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A씨가 자신이 잠든 사이 몰래 필로폰을 투약하고 마약을 가져오라고 시켜 다시 손대게 됐다"고 진술했다.

이에 A씨로 지목된 박유천은 지난 10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황하나와 헤어진 후 몇번 만난 것은 맞다. 하지만 황하나에게 마약을 권유한 적도, 내가 마약을 한 적도 없다"며 마약 투약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경찰은 황 씨가 박유천과 함께 마약을 투약한 곳이라고 지목한 장소 주변 CCTV 영상을 확보했으며, 황 씨의 진술과 박유천의 동선이 대부분 일치하는 것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박유천의 물품을 분석한 뒤 오는 17일 오전 10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박유천을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