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스포츠한국 최재욱 기자] 최민식-한석규의 20년 만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제)가 지난 1월 23일(수) 크랭크업했다.

영화 '천문:하늘에 묻는다'(감독 허진호,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 가제)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대왕과 그와 뜻을 함께 했지만 한순간 역사에서 사라진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룬 작품.

지난해 10월 첫 촬영을 시작한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 용인을 시작으로 담양, 문경, 충주, 보성, 부안 등 전국 곳곳에서 뜨거운 열정을 드러내며 지난 1월 23일 촬영을 마무리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그간 스크린에서 깊이 다뤄진 적 없었던 조선의 두 천재 세종과 장영실 사이의 숨겨진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낼 예정으로 관심을 모은다. 여기에 믿고 보는 배우 최민식이 장영실, 한석규가 세종을 맡아 1999년 영화 '쉬리' 이후 20년 만의 재회를 알리며 일찍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에 두 배우가 이번 영화를 통해 보여줄 연기 호흡과 강렬한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조선의 천재 과학자 장영실 역을 맡아 또 한번 자타공인 명품 배우임을 입증할 최민식은 촬영을 마무리하며 “실제 역사 속에서도 세종과 함께 하다 한순간 사라진 장영실의 이야기를 풀어낸 이 특별한 작품에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다. 관객 분들과 빨리 만나고 싶다”는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당대 최고의 성군으로 평가 받는 세종 역으로 왕의 야심 찬 면모와 묵직한 카리스마까지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할 한석규 역시 “완성도 높은 작품과 캐릭터를 보여드리고자 치열하게 촬영에 임했고 매 순간들을 잊지 못할 것 같다. 그 열기가 관객 분들께 온전히 전해졌으면 좋겠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해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연출을 맡은 허진호 감독은 “최민식, 한석규 두 배우의 호흡이 완벽했다. 저 역시 기대가 되고, 두 배우를 포함해 모든 배우와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작품인 만큼 힘있고 훌륭한 영화를 위해 후반작업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4개월간의 열정 넘치는 촬영을 종료하며 올해 극장가 최고의 기대작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는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제)는 2019년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