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케이크(fancake.kr)는 5회 미션을 끝내고 21일 6회 미션에 들어갔다. 6회 미션에서는 기본적으로 200만 초코 달성에 따라 최종 5위까지 명동 전광판에 무료로 팬들의 메세지를 담은 영상 노출 이벤트와 더불어 황금상자 이벤트도 오픈한다.

황금상자란 팬케이크 모바일이나 앱 내에서 기사를 볼 경우 확률적으로 나타나는 상자다. 이 상자를 로그인 상태에서 열 경우 랜덤으로 황금초코를 받게 되는데, 이 황금초코는 다음 7회 미션 때 오픈 예정인 팬케이크 쇼핑몰에서 현금 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지난 미션과 마찬가지로 6회 미션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회 미션에서는 뉴이스트w에서 활동한 팬 중 제일 활발히 활동한 사람이 최고 50만원까지 상금을 받았다.

이로써 이번 황금초코 오픈을 통해 팬들은 본인들이 좋아하는 스타가 200만 초코에 달성하면 무료로 전광판에 노출되는 것 뿐만아니라 팬인 본인도 현금과 같은 황금초코를 얻을 수 있고, 활발한 팬 활동으로 상금 이벤트까지 3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게 되었다.

현재 6회 미션 첫 날 26개 팀 아이돌 순위는 뉴이스트w가 1위, 비투비가 2위, 위너가 3위를 달리고 있으며, 샤이니, 트와이스, 아이즈원, 엑소, 방탄소년단, 현아, 수지, 세븐틴, 동방신기, 다이아, 블랙핑크, 몬스타엑스, 펜타곤, 선미, EXID, NCT, 구구단, 레드벨벳, 우주소녀, 여자친구, 에이핑크, 아이콘, 마마무가 그 뒤를 이어 10위안에 들어간 상황이다.

한편 이날은 개인전도 시즌10을 오픈했다. 이번 시즌 주제는 새해를 맞이해 '황금돼지해를 빛낼 아이돌은 누구? '란 설문으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위 아이돌 맴버들 위주로 진행되며, 매주 1주일에 한 번 새로운 설문을 오픈한다.

*팬케이크는 스포츠한국이 운영하는 아이돌 팬덤 사이트로 건전한 조공문화 정착을 위해 돈이 전혀 들지 않고 주어진 미션만 성공하면 무료로 명동 전광판에 영상 응원메시지를 1달간 노출해주는 팬덤이다. 또 1등을 한 팀에는 주간한국 지면광고까지 무료로 제작, 노출해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