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D식단이 화제다. 사진=SBS
FMD식단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20일 방송된 'SBS 스페셜' 2부에서는 '2019 끼니반란 - 먹는 단식, FMD의 비밀'이 전파를 탔다.

FMD식단은 굶어야 단식이라는 편견을 깬 새로운 단식법으로 떠올랐다. 타임지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건강 전문가 50인에 선정된 미국 남캘리포니아(USC) 대학의 ‘발터 롱고’ 박사. 많이 먹어 병이 생기는 시대, 롱고 박사는 장수와 질병의 예방법으로 단식을 추천했고, 안전하게 단식을 하는 방법으로 FMD(Fasting-Mimicking Diet) 단식 모방식단을 개발해냈다. 한 달에 5일 800~1100kcal로 구성된 식단이다.

이날 장진석 의사가 물 단식, FMD 식단을 실행했다. 오이, 방울토마토, 호두, 구운 아몬드, 올리브 오일, 파프리카, 브로콜리, 양상추, 고구마, 발사믹 식초 등 천연 재료로 식단을 꾸려야 한다. 샐러드로 만들어진 이 메뉴는 탄수화물 34.0%, 지방 56.3%, 단백질 9.7%로 이뤄졌다. 또 파프리카, 느타리 버섯, 현미밥, 당근, 호두, 오이, 양상추, 들기름 등을 이용해 샐러드와 비빔밥도 식단에 포함됐다.

FMD 식단을 적용한 장진석 의사는 다이어트와 체질 개선 효과를 봤고 단식에 대한 스트레스 역시 덜했던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