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동규 기자 jk31@hankooki.com
동신대학교 측이 그룹 비투비와 하이라이트(구 비스트) 일부 멤버들의 학위 취소 관련 입장을 밝혔다.

동신대학교는 14일 "대학에서는 학칙과 학과 규정 등에 의거하여 학점과 학위를 부여하였으나, 일부 규정 상의 미비점이 있었음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이어 "위 원칙에 따라 학점과 학위를 받은 졸업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대한 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을 면밀히 검토하고, 추후 보다 철저한 학사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규정 정비 등 보완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알렸다.

앞서 이날 교육부는 교육신뢰회복추진단 1차 회의를 개최, 학사 부정 등과 관련된 대학들의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동신대는 학과 수업에 출석하지 않은 연예인 학생들의 출석을 인정, 학점을 부여했다. 이에 교육부는 이들에 대한 학위 취소를 요구했다. 이들 중에는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 용준형 윤두준과 비스트 전 멤버 장현승, 비투비 멤버 서은광과 육성재, 가수 추가열 등이 포함됐다.

교육부 발표에 따른 동신대학교 입장

대학에서는 학칙과 학과 규정 등에 의거하여 학점과 학위를 부여하였으나, 일부 규정 상의 미비점이 있었음을 인정한다. 그러나 위 원칙에 따라 학점과 학위를 받은 졸업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대한 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을 면밀히 검토하고, 추후 보다 철저한 학사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규정 정비 등 보완책을 수립하겠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