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JTBC 금토 드라마 '스카이(SKY)캐슬' 이 연일 화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상에는 스포일러(스포)가 유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11일 방송된 '스카이캐슬'에서는 베란다에서 추락사한 혜나(김보라)의 모습이 그려졌다. 타살 의혹이 계속되는 가운데 캐슬 주민들은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범인이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방송 종료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스카이캐슬 스포'가 오르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공개된 한 스포에 따르면, 현재까지 전개가 거의 흡사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하 '스카이캐슬' 스포 내용 일부 정리.

1) 혜나 자살 맞음. 누가 밀어 죽인거 아님.

2) 우주 경찰 조사 받고 과거 친모 죽음으로 트라우마 심해짐. 습관적으로 자해하는 거 이수임에 들키고 일단 입시 포기함. 하지만 나중에 이수임으로 인해 돌아옴.

3) 김주영이 혜나 죽기 전 예서가 혜나 죽이고 싶다는 내용의 대화를 녹음해서 한서진 협박. 한서진은 예서가 범인인 줄 알지만. 실제로 혜나는 자살한 것.

4) 한서진은 예서가 범인이 되는 거 싫어해서 승혜 협박함. 차교수가 서진 통해서 기출문제 공유한 내용으로 협박. 그래서 우주가 범인으로 몰리는 전개 진행.

5) 예서 할머니(정애리)는 혜냐 존재 이미 알고 있었음.

6) 강준상이 황치영에 의해 비리 까발려지고 혜나가 친딸인거 알게 되며 파멸. 한서진과 거의 반 이혼 수준 관계 됨. 예빈이랑 어머니 정애리 때문에 쇼인도 부부로 유지 .

7) 이 드라마 주제곡 we are lie 즉 모든 가정이 차례차례 파국을 맞고 갱생하는게 반복될 예정.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